[비즈&] 한화생명, '63빌딩 수직 마라톤' 오늘부터 접수 外

안혜정 2023. 5. 15. 17: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생명, '63빌딩 수직 마라톤' 오늘부터 접수

한화생명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다음 달 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계단을 오르는 수직 마라톤 행사를 개최합니다.

참가신청은 오늘부터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며, 이번 행사부터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는 2인 이상 단체부문을 신설했다고 한화생명은 밝혔습니다.

▶ 쏘카 "차량 소유자 87%, 하루 2시간 미만 이용"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25∼54세 전국 성인남녀 1,200명을 조사한 결과 차량 소유자 10명 중 9명은 이용 시간이 하루 2시간도 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가용 소유자의 59.8%는 차량 소유로 교통체증이나 환경문제 등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한다고 답했습니다.

▶ SK에코플랜트, CJ대한통운과 폐종이로 상자 생산

SK에코플랜트는 CJ대한통운, 태림포장과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를 재생상자로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3개 사는 앞으로 전국 400여개 CJ대한통운 물류센터로 시스템을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5,000t의 종이 자원을 재활용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NH농협은행, 가계대출 금리 최대 0.6%p 인하

NH농협은행이 오늘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각각 0.2%포인트씩 내리고, 신용대출 상품 금리는 0.6%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NH농협은행은 "취약차주 보호와 고통 분담 목적으로 금리 인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미국에서 '가장 믿을만한 종합가전' 선정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2012년부터 작년까지 소비자들이 구매한 53만개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8종 가전제품의 고장률을 근거로 신뢰성을 평가한 결과 LG전자가 미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종합가전 브랜드로 꼽혔습니다.

미국 스피드퀸이 1위였지만 이 회사는 세탁기와 건조기만 생산하는 회사였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위, 삼성이 인수한 미국 빌트인 브랜드 데이코는 23위였습니다.

#한화생명 #쏘카 #SK에코플랜트 #NH농협은행 #LG전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