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6월 5일 솔로 데뷔…자작곡 7곡 담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시티(NCT)의 태용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용이 첫 번째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를 오는 6월 5일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2016년 엔시티 유(NCT U)로 '일곱 번째 감각'(7th Sense)으로 데뷔한 태용은 현재 엔시티 127(NCT 127)의 리더로 활약 중이다.
태용의 솔로 데뷔 앨범 '샤랄라'는 오늘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엔시티(NCT)의 태용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용이 첫 번째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를 오는 6월 5일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0시에는 NCT 공식 소셜미디어에 트레일러 영상이 게재돼 관심을 모았다. 농구하는 모습, 안경 쓴 모습 등 각기 다른 콘셉트를 지닌 태용의 모습이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샤랄라'를 포함해 태용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다양한 장르의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태용이 기획 단계부터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는 게 소속사 설명이다.
2016년 엔시티 유(NCT U)로 '일곱 번째 감각'(7th Sense)으로 데뷔한 태용은 현재 엔시티 127(NCT 127)의 리더로 활약 중이다. 올해 1월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에이요'(Ay-Yo)를 내고 활동했다.
태용은 그동안 NCT 127 '체리밤'(Cherry Bomb) '지금 우리'(CIty 127) '스티커'(Sticker) '베이비 돈트 라이크 잇'(Baby Don't Like It)(나쁜짓) '아미노 애시드'(Amino Acid) 등 다양한 곡을 작업했고, '롱 플라이트'(Long Flight) '러브 띠어리'(Love Theory) 등 에스엠 스테이션(SM STATION)으로도 곡을 발표했다. 지난해에는 '스트릿 맨 파이터' 경연곡 '릿'(LIT)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태용의 솔로 데뷔 앨범 '샤랄라'는 오늘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EN:]미드낫 앞세운 하이브의 '프로젝트 L', 핵심은?
- [단독]NCT 드림 앙코르 콘서트, 6월 1일 공연 추가
- [노컷 리뷰]5년 만의 주경기장 콘서트, 조용필은 언제나 '현역'
- [현장EN:]싸이 '흠뻑쇼' 왜 디즈니+에서 공개했을까
- [현장EN:]"높이 점프해 보자"…'5인조' 원어스의 비장한 컴백
- [현장EN:]에스파는 "두렵지 않아요"
- [EN:터뷰]'오늘 데뷔' 에이디야 "어디서도 보지 못한 신선함"
- [EN:터뷰]에이디야가 에이디야를 소개합니다
- [현장EN:]사랑받은 비투비 곡 매력 모두 모은 '나의 바람'
- [현장EN:]'전과자' 구독자 50만 달성…이창섭 '재입대' 약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