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하얏트, 실적도 럭셔리…최대 매출·최고 ADR

김정환 기자 2023. 5. 15. 17: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그룹의 호텔 운영 계열사인 호텔HDC는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호텔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최고 ADR(객실 평균 판매 단가)을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호텔 HDC는 미국의 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최상위 브랜드인 '파크 하얏트'를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2005년 국내에 도입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파크 하얏트 서울'을 개장했다.

두 호텔의 지난해 누계 기준 ADR은 파크 하얏트 서울 47만원, 파크 하얏트 부산 44만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하얏트 최상위 브랜드…호텔HDC, 2005년 서울·2013년 부산 오픈
작년 ADR, 파크 하얏트 서울 47만원·파크 하얏트 부산 44만원
작년 합산 매출 856억원·영업이익 156억원…2019년보다 많아

파크 하얏트 서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HDC그룹의 호텔 운영 계열사인 호텔HDC는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호텔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최고 ADR(객실 평균 판매 단가)을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호텔 HDC는 미국의 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최상위 브랜드인 '파크 하얏트'를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2005년 국내에 도입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파크 하얏트 서울'을 개장했다. 2013년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에 해운대 최고가 아파트 단지인 해운대 아이파크 단지에 '파크 하얏트 부산'
을 오픈했다.

두 호텔의 지난해 누계 기준 ADR은 파크 하얏트 서울 47만원, 파크 하얏트 부산 44만원이다. 이는 기존 국내 5성급 호텔 수준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으로 국내 럭셔리 호텔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고 할 수 있다.

그 해 두 호텔 합산 매출은 856억원(서울 384억원·부산 472억원), 영업이익은 156억원(서울 49억원·부산 10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각각 24%, 58% 증가한 수치다.

파크 하얏트는 글로벌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들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사실상 '6성급'인 호텔 브랜드 위상과 프라이빗 서비스 제공 등이 비결이다. '고품격 케이터링 서비스'를 요구하는 명품 브랜드 프라이빗 행사의 경우 파크 하얏트가 거의 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크 하얏트 부산 *재판매 및 DB 금지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은 인테리어 면에서도 '명품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듣는다.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고(故) 다카시 스기모토는 나무, 돌, 자연 채광 등 천연 소재를 실내로 끌어들여 예술 작품과 같은 콘셉트의 실내를 연출했다. 이는 HDC 그룹이 지향하는 'I-PARK 디자인 고급화'와 맥을 같이 한다.

전망 또한 수려하다.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 중심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영동대로 야경', 해운대 마린시티에 자리한 파크 하얏트 부산은 '광안대교 야경'을 자랑한다. 이는 럭셔리 호텔로서의 가치를 배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개장 18년째인 지난해 객실과 연회장을 전면적으로 개보수했다. 기존 자연 소재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세련된 '모던 레지덴셜'을 콘셉트로 이전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 장비와 AV(음향·영상) 시스템을 대거 도입해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지난 수년간 탁월한 실적을 바탕으로 전 세계 파크 하얏트 호텔 중 유일하게 글로벌 하얏트 그룹이 선정하는 '팀 오브 더 이어 어워드'(Team of the Year Award)를 거머쥐었다.

한편 호텔HDC는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처럼 호텔을 직접 소유·운영하는 것은 물론 위탁 운영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년 하얏트 그룹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안다즈'(Andaz)를 국내 최초로 들여와 서울 강남구 논현로 옛 압구정 전화국 자리에 '안다즈 서울 강남'으로 선보였다. 호텔은 KT에스테이트가 소유하고, 이 회사가 위탁 운영한다. 이 호텔은 최근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데스틴 아시안'(Destin Asian)이 발표한 제17회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Reader’s Choice Awards)에서 '한국 최고 호텔'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호텔HDC는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에 에스앤디밸류가 건립 중인 호텔에 미국의 세계적인 호텔 체인 윈덤 데스티네이션의 '윈덤 그랜드' 브랜드를 도입해 위탁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