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가정의 달 영화음악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은 20일 오후 4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가정의 달 영화음악회'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 오는 11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신입 단원을 선발한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지역의 5개 자치구 가족센터와 '다문화학생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각급 학교와 산하기관의 현업업무 종사자 건강 보호와 자문·상담 활동 강화를 위해 산업보건의를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은 20일 오후 4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가정의 달 영화음악회'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영화 OST로 구성된 이번 음악회는 주말의명화 테마곡 등 총 9곡이 연주된다.
한편 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 오는 11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신입 단원을 선발한다. 초 3학년 이상 고 2학년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광주송정가가치문화도서관, 다문화학생 교육 지원 협약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지역의 5개 자치구 가족센터와 '다문화학생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또 이주 여성 인력을 다문화 교육을 위해 활용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다음달 부터 '동화 읽어주는 학부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 근로자 건강관리·상담 산업보건의 위촉
광주시교육청은 각급 학교와 산하기관의 현업업무 종사자 건강 보호와 자문·상담 활동 강화를 위해 산업보건의를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업보건의는 전남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손석준 교수와 조선대 직업환경의학과 이철갑 교수이다.
산업보건의는 산업재해 예방과 의학자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며 현업업무종사자의 근로자 건강 보호 조치, 근골격계질환 예방 건강상담, 안전보건 교육 등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