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MV 앞세워 컴백 "연기 도전 만족"[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힘을 잔뜩 주고 찍은 뮤직비디오 2편을 앞세워 컴백한다.
아이들은 15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 팰리스 더 그레이트 홀에서 6번째 미니앨범 '아이 필'(I feel)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아이 필'은 (여자)아이들이 지난해 10월 '누드'(Nxde)를 타이틀곡으로 한 정규 1집 '아이 러브'(I love)를 낸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퀸카' 포함 6곡 수록
자체 최다 앨범 선주문량 110만장
(여자)아이들은 15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 팰리스 더 그레이트 홀에서 6번째 미니앨범 ‘아이 필’(I feel)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아이 필’은 (여자)아이들이 지난해 10월 ‘누드’(Nxde)를 타이틀곡으로 한 정규 1집 ‘아이 러브’(I love)를 낸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를 포함해 ‘알러지’(Allergy), ‘루시드’(Lucid), ‘올 나이트’(All Night), ‘파라다이스’(Paradise), ‘어린 어른’ 등 총 6곡을 담았다.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뮤직비디오는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했다. 스토리는 수록곡 ‘알러지’ 뮤직비디오와 연결된다.
소연은 “코미디 영화 한 편을 들은 것처럼 느끼게 하는 곡을 만들자는 생각이었고, Y2K가 유행이기도 해서 2000년대 유행한 뮤직드라마 형식을 가져와봤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틴 영화에서 볼법한 그림이지만 하이틴이 아니다. 기획 단계 때부터 20대의 일상과 고민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앨범 선주문량은 약 110만장으로 집계됐다. (여자) 아이들 앨범 중 역대 최다 선주문량이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 달서에 청신호를 켜둔 채 컴백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우기는 “선주문량은 뉴스를 보고 알았다. 5년 전 데뷔곡으로 활동했을 때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많이 성장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자)아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6월 17~18일 양일간 개최하는 월드 투어 ‘아이 엠 프리티’(I am FREE-TY) 서울 공연도 앞두고 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 지진 한 달 새 벌써 36번…왜 자주 일어나나[궁즉답]
- 맥주도 제로슈가 제품이 나오는데…원래 설탕이 들어가나요?[궁즉답]
- 골목에서 14km 서행 中 뛰어든 아이 치어 사망…무죄
- 옥상서 애정행각 20대 여성 추락사...17세 남자친구 재판행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행사 앞두고 있었는데… 트롯 가수 해수, 향년 29세 나이로 사망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남친 미쳤다"…해외출장 중 마약 투약한 40대, 여친 신고로 덜미
- 日 대형기획사 쟈니스, 창업자의 미성년자 성착취 사과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