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쉐도우코퍼레이션, e스포츠 발전 업무협약…‘광주(GJ) 쉐도우’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15일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기업인 쉐도우코퍼레이션과 광주지역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쉐도우코퍼레이션과 광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17일 시작되는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부터 광주시 상징이미지(CI)와 '광주(GJ)쉐도우' 팀명을 유니폼과 홍보물에 노출하게 되며 이후에도 국내외 정규리그와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하는 각종 대회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15일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기업인 쉐도우코퍼레이션과 광주지역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쉐도우코퍼레이션 리그오브레전드팀과 발로란트 팀은 ‘광주(GJ) 쉐도우’ 팀으로 출전하게 된다.
주요 협력 분야는 △광주시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 착용 △팀명에 ‘광주(GJ)’ 포함 △게임단의 각종 정규리그와 e스포츠경기장 대회 참가 △e스포츠관련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e스포츠경기장 프로그램 연계행사 진행 △e스포츠 산업 발전과 올바른 게임문화 확산 활동 등이다.
쉐도우코퍼레이션은 최근 e스포츠선수의 에이전시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국내 유명 e스포츠매니지먼트 회사로, 주요 종목의 e스포츠팀을 운영하며 선수들을 육성하고 있다.
현재 리그오브레전드와 발로란트 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발로란트의 경우에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코리아(VCK) 팀에이스 결정전에서 우승했으며,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에서 4위, 스테이지2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발로란트 국내 프로팀인 DRX와 GEN.G, 아시아 프로팀인 Zeta Division 및 Talon Esports를 초청해 광주 e스포츠시리즈 아시아를 개최, 지역 e스포츠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도 자체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고 유명 e스포츠대회를 유치해 e스포츠경기장 활용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쉐도우코퍼레이션과 광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17일 시작되는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부터 광주시 상징이미지(CI)와 ‘광주(GJ)쉐도우’ 팀명을 유니폼과 홍보물에 노출하게 되며 이후에도 국내외 정규리그와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하는 각종 대회에도 참여하게 된다.
지역 e스포츠 인재의 육성을 위해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선수선발테스트(트라이아웃)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 이스포츠 발전에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지역 e스포츠 연고팀이 생기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지역 연고팀의 선전을 기원한다”며 “국내 최대 규모 e스포츠경기장을 활용한 각종 e스포츠대회 개최와 유치를 지속하고, 광주e스포츠교육원·산업지원센터를 활용한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e스포츠 산업생태계 조성 등 e스포츠를 광주의 대표적 꿀잼도시 상품으로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유니버스 FCEV' 첨단 기술 집약…수소차 확산 신호탄
- 한전, 전기요금 1㎾h 당 8.0원↑…16일부터 조정
- 삼성, 반도체 전용 데이터센터 만든다
- [사설] 에너지 요금, 정치권 개입 줄여야
- 현대차 투자 받은 미국 팩토리얼에너지, 천안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
- 日 페이페이 “韓은 캐시리스 선진국…관광객 마중물 효과 기대”
- “일본은 현금” 옛말…150년 전통상점도 ‘QR결제 환영’
- [기고]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한국판 기후 CES로
- [ET단상]한국경제 구조 개편, 관광산업으로 시작하자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진바이오, 진바이오 미생물 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