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코멕스산업, SK케미칼과 저탄소·고투명 밀폐용기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과 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사장)은 SK케미칼의 친환경 바이오 소재 '에코젠(ECOZEN)' 기능을 강화한 신소재 '에코젠 프로'로 제작된 밀폐용기 '에코 클리어'(사진)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리의 투명함과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 장점을 결합한 에코 클리어는 실리콘 패킹을 제외한 몸체, 뚜껑, 손잡이까지 모든 부분이 에코젠으로 만들어져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용기 내부 내용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과 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사장)은 SK케미칼의 친환경 바이오 소재 ‘에코젠(ECOZEN)’ 기능을 강화한 신소재 ‘에코젠 프로’로 제작된 밀폐용기 ‘에코 클리어’(사진)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리의 투명함과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 장점을 결합한 에코 클리어는 실리콘 패킹을 제외한 몸체, 뚜껑, 손잡이까지 모든 부분이 에코젠으로 만들어져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용기 내부 내용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에코 클리어에 사용된 에코젠 프로는 기존 소재보다 내충격성 등이 업그레이드된 소재다. 환경호르몬으로 분류되고 있는 비스페놀A(BPA) 및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같은 성분 검출 우려가 없고 내열도, 내오염성, 내화학성이 우수하다. 산도가 높은 김치, 향신료나 기름진 식자재를 오래 보관해도 냄새 배임이나 변색되지 않는다.
특히, 생산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가 타 플라스틱 대비 낮은 탄소 배출 효과로 에코 클리어 3.3㎏ 사용은 나무 3분의 2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
코멕스는 밀폐용기를 비롯해 고무장갑, 물병, 텀블러 등을 생산하는 52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 이번 밀폐용기 협업 외에도 텀블러, 냉장고용 물병 등 SK케미칼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없어서 못팔던 효리차, 중고가 ‘뚝’…왜 떨어졌을까? [여車저車]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 베팅 ‘티빙’ 400억 초유의 적자 사태
- 경찰 "유아인 재소환, 계속 거부하면 체포"
- "7월은 사흘 빼고 전부 비"?…쫙 퍼진 예보에 기상청 답변은
- 킴 카다시안 닮고파 '이것' 주입한 여성, 심장마비 사망
- "원조교제 스폰男이 9억 줬어요"…법원은 "5억 증여세 내라"
- "사랑하자"…친딸 초등생때부터 성추행한 '인면수심' 아빠
- [서병기 연예톡톡]조용필 ‘데뷔 55주년’ 공연의 의미
- "예산 공무원들, 나 죽이고 싶을걸?"…백종원의 '깜짝' 발언
- 유아기 자녀 두뇌발달 촉진하려면, ‘이것’ 많이 해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