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한센병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과 무료 검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층 안심카페에서 한센병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과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병선 시장은 "우리나라는 한센병 저유병 국가(인구 10만 명당 1명 발생)로 퇴치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환자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조기검진을 받아 적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 이번 무료 검진이 피부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층 안심카페에서 한센병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피부과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해 발생하는 제2급 감염병으로 주로 피부와 말초신경에 침범해 감각마비, 운동마비, 신체조직변형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적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 및 장애를 남길 수 있어 조기발견과 치료가 중요하다.
이번 피부과 무료 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강원도지부와 연계하여 진행하며 피부과 전문의가 한센병 외에도 무좀, 습진, 만성피부염 등 일반 피부질환의 진료도 시행, 의사에 의한 약물 및 피부 연고 등 처방도 가능하다.
이병선 시장은 “우리나라는 한센병 저유병 국가(인구 10만 명당 1명 발생)로 퇴치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환자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조기검진을 받아 적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 이번 무료 검진이 피부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 군부도 탁신도 아닌 40대 당 대표가 이끄는 제3당이 총선 승리
- 국민의힘, 전경련 '소원수리' 나서나…日강제동원 해법 동참 보상?
- 대중음악 평론가의 의무는 무엇인가
- 초고령사회 앞둔 대한민국, 공적 간병체계 수립 시급하다
- 혼거생활 고통 호소한 성소수 수용자, 교도소는 징벌 조치
- '선거제도 공론조사' 결과는? "의원 수·비례 확대 논의해야"
- 전광훈 목사, 또 '5.18 유공자 명단 공개' 주장, 대체 왜?
- 민주당 '쇄신의총' 결말에 당내 부글부글…"국민 성에 안 차"
- 국민의힘 "'코인 게이트' 김남국, 의원 사퇴해야…민주당 대응 '맹탕'"
- 전기료 월3천원, 가스 4천원 오른다…정부·여당 "요금 인상 더 못 늦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