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석이형 정신 차려!” 이 구역의 美친자들이 돌아왔다 [MK픽]
tvN ‘뿅뿅 지구오락실2’(연출 나영석, 박현용)는 나영석PD가 새롭게 선보인 예능프로그램으로, 지구로 도망간 달나라 토끼를 잡기 위해 뭉친 4명의 용사가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다.
지난해 6월 24일 ‘뿅뿅 지구오락실’은 개그우먼 이은지, 래퍼 이영지, 그룹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안유진이 태국과 강원도를 배경으로 각종 게임을 펼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1년 여만에 시즌2로 돌아온 ‘뿅뿅 지구오락실2’는 지구로 재 탈출한 토롱이를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경력직 지구 용사 4인방이 겨울왕국 핀란드와 신들의 섬 발리에서 펼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12일 첫 방송에서는 시즌2 편성을 축하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의 모습과 겨울왕국 핀란드로 떠난 모습이 공개됐다.
먼저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만난 네 사람은 등장부터 ‘하이텐션’을 뽐내며 나영석PD를 몰아쳤다. 이들은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1 이후 달라진 위상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맏언니 이은지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예능상을 수상했고, 미미는 은행을 비롯한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이영지는 ‘쇼 미 더 머니11’에서 최종 우승했고, 안유진은 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지는 “영석이 형이 저한테 메시지로 ‘(’쇼미 더 머니11‘)응원하는데 우승은 하지 말아라’라고 하더라. 너무 빨리 크면 길을 잃는다고”라고 폭로했고, 이에 이은지는 나 PD에게 “술 취하셨냐”고 말해 나PD를 당황케 했다.
‘K-드라마 왕국 멀티버스’ 세계관을 위해 ‘커피프린스 1호점’ 고은찬, ‘SKY 캐슬’의 김주영, KBS2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도깨비’의 지은탁으로 변신하기 위해 랜덤플레이 댄스로 캐릭터를 선택하기로 했다. ‘맑은 눈의 광인’ 안유진은 고은찬 역할을 맡고 싶다면서 “머리도 숏커트로 자를 수 있다. 영석이 형이 회사를 설득해달라”고 말해 나영석PD를 섬뜩하게 만들었다. 이영지는 폭풍 댄스를 추며 폭주했고, 이은지는 “‘쇼미더머니’ 도대체 우리 애한테 무슨 짓을 한거야!”라고 소리쳐 웃음을 자아냈다. 미미는 “영석이형이 책을 읽지 말래서 한 권도 안읽었다”고 폭로해 나영석PD를 당황케 했다.
첫 모험지로 핀란드에 도착한 이들은 핀란드 가정식을 먹기 위해 ‘줄줄이 말해요’ 게임을 하게 됐다. 이은지, 미미, 이영지는 오답 퍼레이드를 이어가며 제작진을 폭소케 했다. 음식을 먹지 못한 막내 안유진은 “뭐 하는 거야”, “부셔버릴거야”라고 말하며 음식에 대한 집착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가장 많은 오답을 말한 미미는 ‘당’으로 끝나는 말 3개를 말하면 음식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지자 “민주당, 새누리당, 공산당”을 외치며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뿅뿅 지구오락실2’는 시즌1부터 다져온 네 멤버들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환장 케미와 하이 텐션으로 기대 이상의 첫 시작을 알렸다. MZ세대의 대표들과 이들에게 놀림 당하는 방송 고수 나영석PD의 티키타카 또한 재미를 더했다.
시청률 역시 응답했다. ‘지구오락실2’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0%, 최고 5.0%,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5%, 최고 4.7%를 돌파,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가진 ‘뿅뿅 지구오락실2’의 멤버들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쏠린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