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욱 부산진구청장 “포괄적 국제 네트워킹 확대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이 베트남 타이응우옌시, 박닌시와 의료관광 확대를 위한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국제 네트워킹 강화 의지를 명확히 했다.
이날 열린 박닌시와의 체결식에는 김영욱 구청장을 대표로 한 부산진구 의료관광 홍보단 7명과 박닌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하노이 지사와 협력 강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대표로 한 부산진구 의료관광 홍보단은 지난 10~13일까지 열린 ‘베트남 하노이 메디팜 2023’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12일에는 타이응우옌시를 방문해 기관장 간담회를 하고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열린 박닌시와의 체결식에는 김영욱 구청장을 대표로 한 부산진구 의료관광 홍보단 7명과 박닌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욱 구청장은 “박닌시와의 업무협약은 2019년 의료관광 교류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맺었지만, 코로나로 그동안 중단된 교류를 재개하는 자리였다”며 “향후 관광·문화·경제·보건 등 보다 포괄적인 분야에서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타이응우옌시를 방문해 기관장 간담회를 시행하고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양 지역 간 교류 활성화를 공고히 했다. 타이응우옌시는 베트남 보건 중심지로 대형병원이 밀집해 부산진구의 의료관광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피력했다.
또한 지난 11일에는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하노이 지사를 방문해 베트남 현지 의료관광 등에 대한 현황자료를 공유하고 부산진구 SMS(서면메디컬스트리트) 브랜드 마케팅 추진을 위한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부산진구 SMS는 부산진구의 의료 특화 거리로 성형·피부·치과·안과 등 300여개의 의료기관 밀집 지역이다. 전문적인 의료기술뿐만 아니라, 호천마을, 전포카페거리, 시민공원 등 다양한 관광자원 인프라를 보유해 의료관광 최적지로 주목받고 있다.
김영욱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 이후 부산진구 의료관광 재도약을 위한 서면메디컬스트리트 홍보 및 해외환자 유치에 가시적인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로트 가수 해수 사망…향년 29세
- 이현이♥홍성기 파국? “아내 소식 기사로 접해”vs“SNS 저격 그만” (동상이몽2)
- 통큰 정호영 셰프, 보증금 부족? “1000만원 빌려드리겠다” (홈즈)
- 서인영, 신혼인데…“사실 아리송, 신혼여행도 취소” 왜?(걸환장)
- 이동욱 애 있었어? 갑자기 육아 전쟁 (ft.김범·황희) (구미호뎐1938)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