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숙명여대와 손잡고 산학협력을 통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적인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해 숙명여자대학교와 함께 교육, 연구,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 구축을 통해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과 숙명여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을 넘어 상호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고 싶다."며"특히 이렇게 구축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꿈 이룸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원격 화상으로 진행된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숙명여대 장윤금 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및 내빈 소개,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미래산업 선도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학술 공동연구와 학술대회 공동 개최 ▲교육, 연구, 창업, 산학협력 분야 학생교류 및 협력 ▲기술창업 활성화 및 유망 창업기업 성장 지원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및 연계 ▲정부·민간 발주 사업의 공동 추진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대학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렇게 구축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작은 경험을 쌓고 실질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과 숙명여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을 넘어 상호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고 싶다.”며“특히 이렇게 구축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박수진 산학부총장, 황세진 산학협력단장과 숙명여자대학교 장윤금 총장, 이지형 교무처장, 오중산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스포츠동아(경산) 손중모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로트 가수 해수 사망…향년 29세
- 이현이♥홍성기 파국? “아내 소식 기사로 접해”vs“SNS 저격 그만” (동상이몽2)
- 통큰 정호영 셰프, 보증금 부족? “1000만원 빌려드리겠다” (홈즈)
- 서인영, 신혼인데…“사실 아리송, 신혼여행도 취소” 왜?(걸환장)
- 이동욱 애 있었어? 갑자기 육아 전쟁 (ft.김범·황희) (구미호뎐1938)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