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김주하의 뉴스7
2023. 5. 15. 15:50
<내일부터 전기·가스요금 동시 인상>
▶ 전기·가스요금 동시 인상…내일부터 적용 정부가 내일부터 전기요금은 kWh당 8원, 가스요금은 MJ당 1.04원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전기요금은 한 달에 3천 원, 가스요금은 4,400원 정도 오르는 수준입니다.
▶ 청주 이어 증평서도 구제역…확산 우려 충북 청주의 한우농장 5곳에 이어 충북 증평군의 한우농장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돼 살처분되는 소가 1천 마리 정도로 늘었습니다. 구제역이 청주로부터 확산했는지 등의 인과관계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동해에서 규모 4.5 지진…올해 가장 큰 규모 오늘 오전 6시 27분 강원 동해시 북쪽 해역에서 규모 4.5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올해 들어 한반도와 한반도 인근 해역에서 발생한 가장 규모가 큰 지진으로 지진 위기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됐습니다.
▶ 당정 "간호법 거부권 건의"…규탄 성명 반발 정부와 여당이 국회를 통과한 간호법 제정안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법안을 거부하는 재의요구 행사를 공식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내일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 요구권을 행사할 가능성이 큰데, 간호사 단체는 당정 결정에 규탄 성명을 내고 반발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동훈 ″이재명 유죄 판결 계속될 것…중형 받겠다는 자해 행위″
- 홍준표 ″뒷담화나 하는 비열한 짓 하지 말아야″
- 서울교통공사 ″중국인 모이면 '빌런들' 종종 발생″
- 2m 놀이기구서 떨어진 5살…법원 ″교사 3개월 정지 타당″
- ″학교는 룸살롱 아냐″…서울여대 뒤덮은 붉은 래커 [이슈영상]
- 경찰 업무 어디까지...수험표 배달, 이거 맞아? [올댓체크]
- ″학교는 룸살롱 아냐″…서울여대 뒤덮은 붉은 래커, 왜?
- 타이태닉 승객 700명 구한 선장에 준 시계, 27억 원에 낙찰
- [단독] 중국인 유학생, 전 연인 성폭행 뒤 도주 혐의로 검거..불법촬영 여부 조사
- '티메프' 구영배, 두 번째 구속기로…″불구속된다면 피해회복에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