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5주년 'PS5' 전직원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딘: 발할라라이징'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전 직원에게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를 선물했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이온하트스튜디오(대표 김재영)는 지난 10일 직원들에게 창립 5주년 기념으로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을 지급했다.
이날 개발사 넥슨게임즈도 창립 10주년 기념 전 직원에게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 OLED 네온'을 지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오딘: 발할라라이징'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전 직원에게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를 선물했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이온하트스튜디오(대표 김재영)는 지난 10일 직원들에게 창립 5주년 기념으로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을 지급했다.
이 모델은 현재 55만8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전 직원 수는 300여 명으로, 전체 지급 규모는 1억6천740만원 정도다.
이날 개발사 넥슨게임즈도 창립 10주년 기념 전 직원에게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 OLED 네온'을 지급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콘솔 플랫폼 신작 개발을 강화하는 추세와도 무관치 않다는 의견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국내 게임사들이 기존 모바일이나 PC를 넘어 콘솔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들의 경우 콘솔 게임에 대한 직원들의 플레이 경험을 넓히는 차원에서 기념일에 맞춰 최신 콘솔을 선물로 지급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오딘' 이후 신규 지식재산(IP)을 발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는 2024년 루트슈터 장르 '프로젝트S'를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C', 오딘 스핀오프 작품 '프로젝트Q', 로그라이크 장르 '프로젝트V' 등도 개발 중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재단, 전남 이어 제주로…"코딩교육 지역 격차 해소"
- 게임업계 1분기 실적 '주춤'…넥슨·크래프톤만 웃었다 [IT돋보기]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