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아태마스터스대회 서포터스, 제2의 선수로 맹활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영)는 "서포터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개회식 홍보 및 대회 운영 관련 홍보는 물론, 경기가 열리는 지역의 관광 안내와 같은 홍보를 병행하면서 대회와 전라북도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는 알림이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밝혔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는 생활체육인의 국제종합 체육대회로, 12일 개막해 20일까지 9일간 세계 71개국 1만417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 14개 시군 37개 경기장에서 열띤 분위기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영)는 "서포터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개회식 홍보 및 대회 운영 관련 홍보는 물론, 경기가 열리는 지역의 관광 안내와 같은 홍보를 병행하면서 대회와 전라북도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는 알림이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을 포함한 368명의 서포터스는 작년 4월에 구성돼 홍보를 이어왔으며, 대회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대회 알리기에 앞장서 왔다.
그 일환으로 카드 뉴스를 직접 제작해 개인 SNS에 대회를 홍보하거나 주요 행사장 또는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지에서 홍보 현수막이나 홍보물을 이용하여 홍보하기도 하였으며, 특히 조양호 서포터는 37개 경기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홍보하는 등 발로 뛰는 생동감 가득한 홍보를 통해 홍보달인의 능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들의 활약은 대회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더욱 빛이 났다. 지난 12일 류은용 서포터가 성화 안치식에 부주자로 참여하여 그 의의를 드높였으며, 대회를 여는 장으로서의 개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동영상을 배포하고, 행사 내용을 SNS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홍보에 열을 올리며 세계인들의 이목을 개회식장으로 이끄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대회가 시작되면서는 경기장을 찾아 그 열띤 현장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 SNS를 통해 대회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등 대회기간 동안 생생리포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해냈다.
이와 같이 전국적으로 모집된 서포터는 시·도간의 구분 없이 화합을 도모하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해 홍보에 열을 올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며 대회 붐 조성을 위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냈다
대회 조직위원회 이강오 사무총장은 "서포터스의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대회의 존재감이 부각되었고, 참여분위기가 고조되었다"며 "작년부터 대회 붐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서포터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말했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는 생활체육인의 국제종합 체육대회로, 12일 개막해 20일까지 9일간 세계 71개국 1만417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 14개 시군 37개 경기장에서 열띤 분위기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간헐적 연애' 인정한 김종민, 최초 '결혼 발표'에 위약금 3억5천만원?('1박2일')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