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SES와 140억원 중궤도 위성안테나 공급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대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SES와 140억원 규모의 중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인텔리안테크가 공급할 제품은 SES가 중궤도 위성(MEO)을 이용해 서비스 하는 O3b mPOWER 전용으로 설계된 mP85와 mP240 안테나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SES에 대한 신뢰를 강화해 당사의 사업을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1위 공급사에 이어 지상용 중저궤도안테나 선두업체로 발돋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대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SES와 140억원 규모의 중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인텔리안테크가 공급할 제품은 SES가 중궤도 위성(MEO)을 이용해 서비스 하는 O3b mPOWER 전용으로 설계된 mP85와 mP240 안테나이다. 올해 말까지 개발을 완료, 내년부터 납품할 예정이다.
O3b mPOWER는 지난해 말 위성 발사를 시작한 SES의 2세대 중궤도 위성 시스템이다. 지구 적도 상공 8000km에 위치한 총 20개 위성으로 Ka-밴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 높은 데이터 처리량과 정확성, 낮은 지연시간과 고가용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텔리안테크 mP85·mP240 안테나는 SES의 통신회사, 엔터프라이즈, 군, 정부, 클라우드 고객사를 위해 설계됐다.
mP85는 85cm 소형 안테나로 기존 두개의 안테나가 교대로 핸드오버하는 방식 대신 한대의 안테나로 빠른 역추적을 통해 보조 안테나 없이도 위성 핸드오버가 가능한 모델이다. 그만큼 설치가 용이하다. mP240은 2.4m 대형 안테나로 향상된 대역폭 성능을 필요로 하는 원격 커뮤니티와 같이 동시에 많은 사용자에게 최대 Gbps 급 빠른 통신 연결을 제공한다. mP240은 정부·군사 작전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공무원, 외교, 비정부기구(NGO)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신규 계약은 2021년 10월에 양사가 체결한 711억원 규모의 다년 계약을 확대한 것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SES에 대한 신뢰를 강화해 당사의 사업을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1위 공급사에 이어 지상용 중저궤도안테나 선두업체로 발돋음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상 파고든 슈퍼앱… 디지털 금융 빅매치
- 삼성디스플레이, 8.6세대 투자 본격화...전담조직 신설·발주 개시
- KG모빌리티 ‘신형 코란도 이모션’ 이달 출격
- SKB-넷플릭스, 망사용료 9차변론 평행선…“다음 기일서 대가 감정 방법 다룰 것”
- 마이크 존슨 피레티 대표 “다채로운 韓 골프 시장, 장인정신으로 승부”
- 한화솔루션, 명품 e커머스 키운다…‘에어스택’ 사업 확장 잰걸음
- ‘디플정(DPG) 허브’ 윤곽 드러났다
- 현대차 손잡은 美 팩토리얼에너지, 천안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
- 日 페이페이 “韓은 캐시리스 선진국…관광객 마중물 효과 기대”
- “일본은 현금” 옛말…150년 전통상점도 ‘QR결제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