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장애아동 멘토링 ‘놀자!’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가 지원하는 '2023년 전남멘토링활성화지원사업' 발대식이 5월 13일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2023년 멘토링활성화지원사업 '놀자!'는 저소득 장애아동 멘티 8명을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 장애아동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포스코 휴먼스(사장 김규홍)의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가 지원하는 ‘2023년 전남멘토링활성화지원사업’ 발대식이 5월 13일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2023년 멘토링활성화지원사업 ‘놀자!’는 저소득 장애아동 멘티 8명을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 장애아동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포스코 휴먼스(사장 김규홍)의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는 포스코 휴먼스 최병률 실장을 비롯한 14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멘토링 사업 안내, 멘토 멘티 1:1 매칭, 서약서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디폼블럭 만들기 활동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중마장애인복지관 이준재 사무국장은 “지난해 멘토링 사업에 대한 장애 아동과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멘토링의 즐거움을 누리고, 지역사회의 좋은 모델링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휴먼스 최병률 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멘토로 참여하지만 멘토링 활동을 통해 때로는 아이들에게 배움을 얻으면서 더욱 성장하고,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휴먼스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서 지역 내 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취약계층 이불세탁, 장애인 무료급식지원, 특수장애아동 대상 희망의 징검다리 숲 활동, 아름다운가게 헌옷정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