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1Q매출액 90.4억… 전년비 48%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연결기준으로 1분기 매출액 90.4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8.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12.7억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1분기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판매단가가 높은 실리콘 LED렌즈 제품 판매가 증가했고, 아이트로닉스의 다차로 하이패스 등 관급 수요에 따른 주요제품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아이엘사이언스가 연결기준으로 1분기 매출액 90.4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8.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12.7억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1분기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판매단가가 높은 실리콘 LED렌즈 제품 판매가 증가했고, 아이트로닉스의 다차로 하이패스 등 관급 수요에 따른 주요제품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실리콘 LED렌즈는 평균판매 단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고부가 제품”이라며 “이익률도 높기 때문에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최근 국제품질표준 자동차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ATF 16949’를 획득했다. 하반기부터 차량용 램프에 실리콘 소재 플렉서블형 LED 렌즈 공급이 본격화 된다. 내부에선 이에 따른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 확대를 예상한다.
송성근 대표이사는 “주력사업인 실리콘 LED렌즈 공급 사업과 자회사 아이트로닉스의 하이패스 다차로 시스템 구축 사업이 수요 증가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기존 사업 성장에 신규 사업인 자동차 부품 사업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올해 사상최대 실적 경신을 목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엘사이언스, 영문 홈페이지 개설...글로벌 진출 박차
-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 법무부장관 표창
- 만성 코로나19 후유증, 한약 도움될까
- SKT, AI 고객센터 베타 서비스 운영 성공…내년부터 전면 적용
- 신세계免, '매지컬 홀리데이' 기획전…최대 50% 할인
-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
- 빙그레, '삐약이' 신유빈과 함께한 탁구 축제 협찬
- LH, 동탄2신도시 '종합병원 개발사업' 사업자공모
- 대한상의, 유엔 기후 당사국총회에 산업계 대표단 파견
- "관광객이라 참았는데"…태국서 마시지숍 생중계한 한국인, 주인 폭행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