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를 만난다’…대구국제뷰티엑스포 19일 개막
김덕용 2023. 5. 15. 13: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권 최대 규모 미용 관련 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19~21일부터 엑스코에서 열린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박람회에는 국내 130개 뷰티 관련 기업이 22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화장품·네일·헤어와 관련된 미용 제품과 용품들을 전시하고 K-뷰티의 최신 트랜드를 소개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남권 최대 규모 미용 관련 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19~21일부터 엑스코에서 열린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박람회에는 국내 130개 뷰티 관련 기업이 22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화장품·네일·헤어와 관련된 미용 제품과 용품들을 전시하고 K-뷰티의 최신 트랜드를 소개한다. 또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19개국 27개사를 대표하는 바이어들이 대거 방문, K-뷰티의 현주소를 살펴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쿠팡, 11번가, 롯데홈쇼핑 등 국내 22개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구매상담회도 동시에 진행된다. 대구테크노파크(한방뷰티융합센터)와 대구한의대학교(K-뷰티 융복합산업 육성산업단) 지원을 받은 대구경북공동관의 조성과 함께 전국 최초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공동 마케팅도 펼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B2B(기업간) 거래뿐 아니라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화장품 성분뿐 아니라 제품 이용 후 환경까지 생각하는 ‘컨셔스 뷰티’, 비건뷰티·뷰티테크 등 뷰티트렌드 특별관을 조성해 ‘가치있는 아름다움’이라는 윤리적 소비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람객들에게 개인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색상을 찾아주고 메이크업 전문가로부터 직접 시연을 받는 뷰티체인지관, 향수 만들기 체험과 피부 및 두피 진단 체험을 할 수 있는 뷰티칼리지관 등 코너가 마련된다.
이밖에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19일), 국제뷰티콘테스트(20일), 대구시장배 피부미용대회(21일) 등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및 뷰티 관련 학생들이 대거 참가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도 잇따라 열린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지역 뷰티기업들이 이번 엑스포가 다시 기지개를 활짝 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나정 측 “손 묶이고 안대, 강제로 마약 흡입”…경찰 조사 후 첫 입장
- 매일 넣는 인공눈물에 미세플라스틱…‘첫방울’이 더 위험?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나 집주인인데 문 좀”…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한 20대男, 구속
- “내 딸이 이렇게 예쁠 리가” 아내 외도 의심해 DNA 검사…알고보니 ‘병원 실수’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