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1분기 매출 205억원 창사 이래 최대…해외 성과 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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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5.1% 상승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9.6%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나이트 온라인' 매출 증가에 따라 공동 개발사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19.6%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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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5.1% 상승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9.6%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2%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1분기 매출 성과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 북미·유럽 신규 서버 오픈 효과와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선전 덕이다. 북미·유럽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11월 3년 만에 신규 서버 오픈 후 현지 일매출 91만불을 기록할 정도로 이용자가 몰려 12월 추가 서버를 열었다. '나이트 온라인'의 1분기 누적 매출은 지난해 전체 누적 매출의 65.3%에 달한다.
다만 영업이익은 '나이트 온라인' 매출 증가에 따라 공동 개발사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19.6%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이연법인세 자산이 늘어 전년 동기 대비 43.2% 올랐다.
엠게임은 북미·유럽 '나이트 온라인'의 상향된 매출 성과가 지속되고 있고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신규 서버 오픈과 신규 지역 추가, 레벨 상향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는 만큼 2분기에도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2분기 내 방치형 모바일RPG(역할수행게임) '퀸즈나이츠'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방치형 RPG '블레이드 키우기'의 빌리네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중인 신작이다.
하반기에는 횡스크롤 MMORPG '귀혼'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기존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장한 MMORPG '귀혼M'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신규 퍼블리싱 게임 1종 이상 출시도 계획 중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견인한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에 이어 북미, 유럽 '나이트 온라인' 성과로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며 "기대 이상의 성과로 출발한 2023년은 2분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신규 서버 오픈과 대규모 업데이트, 방치형 모바일게임 '퀸즈나이츠' 출시, 하반기 '귀혼M'과 퍼블리싱 게임 출시가 예정돼 지난해 이룬 최대 실적 경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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