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日서 케이콘 성료…"역대 최고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한 K-문화 'KCON JAPAN 2023(케이콘 재팬 2023)'을 역대 최다 관객인 12만3000명을 기록하며 인파의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CJ ENM 심준범 음악콘텐츠본부장은 "올해 '케이콘 재팬 2023'은 케이팝을 매개로 일본 관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자 했다"며 "이번 케이콘을 통해 지속적으로 컨벤션 규모를 확대하며 푸드, 뷰티, 패션을 총망라한 'K-컬처'의 랜드마크 행사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케이콘은 세계 각지에서 K-컬처 전파의 선봉장으로 한류 저변 확대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콘은 케이팝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지난 2012년 시작돼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등에 개최한 바 있다. 케이콘의 오프라인 누적 관객수는 무려 148만6000만명에 달한다. 케이콘은 지난 3월 태국, 5월 일본에 이어 오는 8월 미국에서 글로벌 팬을 만난다.
케이콘에선 케이팝(K-POP), 푸드, 라이프스타일, 뷰티, 패션 등 다양한 분야 관련 259개의 컨벤션 부스, 169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컨벤션에 대한 폭발적 관심에 홀을 1개로 추가로 대관했다"며 "역대 케이콘 중 최대 규모의 컨벤션을 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자력으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진출을 돕는 ‘K-컬렉션’도 케이콘 행사로 마련됐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발판 마련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정부와 민간이 손잡고 뷰티 22개사, 생활용품 10개사, 식품 6개사, 패션 2개사까지 총 40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일본 패션 축제와의 협업, 아티스트-팬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CJ ENM에 따르면 국내 포함 월드와이드로 송출된 이번 ‘케이콘 재팬 2023’ 공연을 온라인으로 즐긴 관객도 567만명에 이른다.
CJ ENM 심준범 음악콘텐츠본부장은 “올해 ‘케이콘 재팬 2023’은 케이팝을 매개로 일본 관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자 했다”며 “이번 케이콘을 통해 지속적으로 컨벤션 규모를 확대하며 푸드, 뷰티, 패션을 총망라한 ‘K-컬처’의 랜드마크 행사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케이콘은 세계 각지에서 K-컬처 전파의 선봉장으로 한류 저변 확대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일본 #CJENM #케이콘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친한 김종혁 "극우 유튜버 왜 '타도 한동훈'?…韓, 尹담화 이끌어 내 국면전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김병만 전처, 생명보험 수십 개 가입"…이혼소송 중 알게 돼 '충격'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