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2022년도 '1사 1교 금융교육' 수상사례집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2022년도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수상자들의 교육사례와 경험담을 담은 수상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 전국 금융회사가 본점이나 지점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체험교육·방문교육·동아리 지원 등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상사례집은 교육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수상자들의 1사 1교 금융교육 사례를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교육 콘텐츠 활용안 안내
1사 1교 금융교육 전국 금융회사가 본점이나 지점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체험교육·방문교육·동아리 지원 등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말 현재 전국 초·중·고교의 71.8%인 8477개교가 4376개 금융회사 본·지점과 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수상사례집은 교육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수상자들의 1사 1교 금융교육 사례를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신규참여 학교가 참고할 수 있도록 결연 계기, 교육 내용, 학교 차원의 금융교육 노력 등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제시했다.
용돈기입장 작성, 금융 뮤지컬 관람 및 금융 퀴즈게임 등 학교별 다양한 체험교육 사례도 포함됐다. 부록편에서는 학교수업에 활용가능한 금감원의 각종 금융교육 콘텐츠를 종류별로 간략히 소개하고 활용방법을 안내했다.
사례집은 전국 학교와 금융회사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고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서대웅 (sdw61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요즘 북한 어때?' 北 정보 사는 '보상금' 지급 급증…왜?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내일부터 전기·가스요금 5% 인상…올여름 냉방비 주의보(종합)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몇 천원? 납득이”...김어준도 당황한 김남국 '이 시간' 코인 거래
- 고진영, LPGA 투어 파운더스컵 연장서 이민지 꺾고 우승…시즌 2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