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아주IB 1Q 영업이익 103억…이익 창출 능력 재증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주IB투자(027360)가 이익 창출 능력을 재증명하며 실적 성장에 청신호를 켰다.
15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주IB투자는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UM 확대, 투자자산 이익 발생으로 호실적 견인
기투자기업 추가 상장 통한 회수로 실적 성장 기대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아주IB투자(027360)가 이익 창출 능력을 재증명하며 실적 성장에 청신호를 켰다.
15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주IB투자는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억원 증가한 규모이며, 작년 4분기 영업이익(20억원)에 비해서도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다.
아주IB투자가 보유한 포트폴리오 중 혁신 신약 개발 기업인 지아이이노베이션, 세계 최초 위암 예후예측 진단키트를 개발한 노보믹스, 마스크팩 시트 소재 전문기업인 셀바이오휴먼텍도 증권시장에 상장했다. 미국 현지법인 솔라스타벤처스를 통해 발굴한 카리스마테라퓨틱스도 우회 상장을 통해 나스닥에 시장에 입성한 상태다. 회사 측은 이외에도 백신·면역 질환 전문기업인 큐라티스를 비롯해 상장을 추진 중인 포트폴리오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만큼, 이들 기업의 성공적인 회수로 1분기 이후에도 이익 증가폭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산 측면에서도 아주IB는 두각을 나타냈다. 회사는 지난해 5월 아주 솔라스타 라이프 사이언스 4.0펀드(1130억)와 올해 3월 아주 좋은 3호 PEF(2679억), 아주 디셈버 녹스 펀드 (248억) 를 성공적으로 결성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 3월말 기준 회사의 운용자산(AUM)은 2조3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아주IB투자는 액셀러레이터 사업 또한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있다. 회사는 기존 사업분야의 성장을 기반으로 2020년 8월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권을 확보하며 액셀러레이터 사업을 개시한 이후 지난해 7월 스케일업 TIPS 2기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딥테크 기반의 스타트업 투자를 확대했다. 올해 모태펀드 정시 출자에 ‘아주 좋은 초격차 스케일업 펀드(가칭)’를 지원한 상태로, 선정 후 성공적인 펀드 결성이 이뤄지면 기업의 생애주기 전 영역에 투자하며 아주IB투자의 강점이 보다 두드러질 것이란 설명이다.
김지원 대표이사는 “투자환경 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아주IB투자는 유망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꾸준한 펀드 결성 및 청산으로 견고한 실적을 증명해 오고 있다”며 “올해는 성공적인 실적 턴어라운드 뿐 아니라 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투자기업 성장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주주가치 제고와 이익 공유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요즘 북한 어때?' 北 정보 사는 '보상금' 지급 급증…왜?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내일부터 전기·가스요금 5% 인상…올여름 냉방비 주의보(종합)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몇 천원? 납득이”...김어준도 당황한 김남국 '이 시간' 코인 거래
- 고진영, LPGA 투어 파운더스컵 연장서 이민지 꺾고 우승…시즌 2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