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들 주목할 공세권 갖춘 초품아 단지…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5월 분양
어울림 근린공원 가깝고,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도 추진 中
3040 주 학부모 세대들은 자녀를 위한 주거 환경을 두루 갖춘 멀티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초품아와 공세권을 모두 갖춘 단지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학부모가 찾는 아파트 입지 첫 번째는 바로 '초품아'다. 각종 안전사고들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초등학교와 가까운 입지를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에 교육환경을 저해시키는 유해 시설이 들어설 수 없기 때문에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도 유리하다.
실제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순위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중 9개 단지가 반경 800m 이내에 초등학교(예정부지 포함)가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다가 '공세권' 입지까지 갖춰줬다면, 자녀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사할 수 있어 금상첨화다. 더욱이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면서 건강한 주거환경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어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초품아·공세권을 갖춘 단지는 청약 성적도 우수하다. 작년 12월 청약에 나선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은 1순위 청약에만 2만322명이 몰리면서 평균 32.94 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까지 이어졌다. 단지는 약 105만㎡의 대규모 공원인 대상공원이 단지 주변을 둘러싸고 있고, 단지 앞에 대원초등학교가 있는 초품아·공세권을 갖춰 이 같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이런 가운데 충남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2지구에 초품아 위치에 더해 여러 공원들과 가까운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1,06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평형으로 지어지며, 84A, 84B 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109 타입의 경우 5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단지는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단지로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 모종중(2025년 3월 개교 예정),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인접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주요 학부모 세대인 30~40대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어울림 근린공원이 인근에 있어 공세권을 갖췄으며, 온양천, 곡교천, 한마음야구장, 아산 국민체육센터,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여가시설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2025년 말 예정)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2032년 예정)도 추진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관계자는 "학부모 세대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초품아 단지인데다, 공원도 가까워 학세권·공세권을 모두 갖춘 단지다"라며 "향후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까지 완료되면 친환경 체험 학습도 가능한, 아이들에게 최적의 주거 환경을 형성하게 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인근으로는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며, 당진~천안고속도로 일부 구간인 아산~천안 구간은 23년말 완공 예정으로 향후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용이해진다. 또 아산IC 진입도로 일부 구간은 23년3월에 개통 되어, 그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3km내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배방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및 서울·수도권 및 지방권역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이 인근에 있어 워라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로 실수요가 풍부하고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 예정으로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편리한 주거인프라와 다양한 여가시설도 갖추고 있는데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아산 모종지구 내 최고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GX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된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건만남`으로 받은 9억…법원 "성매매 대가 아니다, 증여세 5억 내라"
- 정유라 통장에 매번 `9원`입금…"이젠 무섭다, 고소할 것"
- 폭설 갇힌 韓관광객 살려낸 美부부…한국 방문, 이번에도 제육볶음?
- `30억 투자` 김연아도 폭망한 이곳…"점포 3곳 중 한 곳, 불 꺼져"
- "이거 성인용품이예요" 속여…마약류 밀반입 총책 강제송환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