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고 글로벌 트래블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가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야놀자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야놀자·인터파크가 직접 개발한 K-트래블 인벤토리를 공급하고, 글로벌 여행객이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가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
GGT는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 전 세계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털까지 100만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고 있다.
특히, 북미·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의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1만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 100만개 이상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숙박 인벤토리를 확보한다. 세계 각지의 여행·호스피탈리티 공간과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해 여행·호스피탈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다.
야놀자클라우드 역시 채널링 솔루션(Channel Management System) 분야의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여행사 및 플랫폼 사업자가 인벤토리 판매 권한을 직접 확보하지 않아도 고객에게 다양한 여행 상품을 노출·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널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보유한 국내외 인벤토리와 GGT의 글로벌 인벤토리를 연계해 채널링 솔루션 경쟁력을 제고하고 차별화 한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야놀자클라우드는 GGT의 20여 개 해외 지사를 글로벌 솔루션 사업 확장의 전진기지로 활용해 이지테크노시스·인소프트 등 해외 멤버사의 글로벌 솔루션 판매망과 고객응대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솔루션 고객사를 대상으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크로스셀링해 글로벌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야놀자·인터파크가 직접 개발한 K-트래블 인벤토리를 공급하고, 글로벌 여행객이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종윤(사진)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 세계 인바운드 여행객을 한국으로 끌어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K-트래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며 “전 세계의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킴 카다시안 닮고파 '이것' 주입한 여성, 심장마비 사망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 베팅 ‘티빙’ 400억 초유의 적자 사태
- 블랙핑크 콘서트 간 변호사, 3억대 소송…대체 무슨 일?
- "7월은 사흘 빼고 전부 비"?…쫙 퍼진 예보에 기상청 답변은
- 선우은숙·유영재 갈등, 실제 상황?…“지인들, 진심으로 걱정 중”
- "원조교제 스폰男이 9억 줬어요"…법원은 "5억 증여세 내라"
- "사랑하자"…친딸 초등생때부터 성추행한 '인면수심' 아빠
- “클릭 한 번에 460억원 증발해 파산”…비운의 회사, 9년 후 결말은
- "예산 공무원들, 나 죽이고 싶을걸?"…백종원의 '깜짝' 발언
- 유아기 자녀 두뇌발달 촉진하려면, ‘이것’ 많이 해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