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서 햄을?···신세계푸드, 동자승에 대체육 식단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자승이 콩으로 만든 스테이크를 먹고, 군 장병 식단에는 고기 없는 핫도그가 오른다.
신세계푸드(031440)가 꿈꾸는 대체육의 미래다.
신세계푸드는 박성희 사찰음식전문가와 손잡고 조계사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에게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와 100% 식물성 빵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보리수 새싹학교 기간 중 매주 1회 전문 셰프를 조계사로 파견해 동자승을 위한 특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자승이 콩으로 만든 스테이크를 먹고, 군 장병 식단에는 고기 없는 핫도그가 오른다. 신세계푸드(031440)가 꿈꾸는 대체육의 미래다. 자체 브랜드 '베러미트'의 대중화를 통해 대체식품 분야에서 확고한 선두지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는 박성희 사찰음식전문가와 손잡고 조계사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에게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와 100% 식물성 빵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새싹학교는 조계사가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단기출가 과정이다.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에는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는 잡곡과 채소, 과일뿐 아니라 식물성 재료로 만든 스테이크나 미트볼 등이 포함됐다. 신세계푸드는 보리수 새싹학교 기간 중 매주 1회 전문 셰프를 조계사로 파견해 동자승을 위한 특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사찰과 협의해 축구대회나 법회, 부처님 오신 날 행사 등에 필요한 도시락 등도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가 직접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체식품 전도사'를 자처한 송 대표는 지난 3월 육군28보병사단을 방문해 베러미트로 만든 식물성 핫도그를 군 장병에게 전달하는 등 대체식품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대와 국산쌀을 활용한 대체음료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체식품을 활용해 사회적,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
- '건들면 손가락 잘려'…'사람 무는 포식자' 늑대거북 나타났다
- 목숨 끊는 순간까지 '라방'…10대 소녀가 전하고 싶었던 '그 말' [1q60 일큐육공]
- 16세 이탈리아 소녀 목욕 중 친구와 통화하다 사망한 이유가…
- '홍콩 무료 왕복항공권' 2만4000장 16일부터 풀린다
- 아이유 측 표절의혹 반발 '작곡가 아냐, 관계없는데 흠집'
- ''박원순 다큐' 성범죄 부정 대목도…추모도 좋지만 인간 됐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