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치매·장해 시 간병비 매달 보장"

오정인 기자 2023. 5. 15. 11: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매 뿐만 아니라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장해 시 간병비를 보장하는 하나생명의 '매월받는 간병비보험'은 하나은행 방카슈랑스 제휴 은행 및 제휴 은행 모바일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자료: 하나생명)]

하나생명이 치매에 대한 간병비 또는 다른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장해 시 확정기간 매월 간병비를 받을 수 있는 'Top3매월받는 간병비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무)Top3매월받는 간병비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중도해지 시 일반형의 해약환급금 대비 적은 금액이 지급되지만, 일반형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보험료 납입 기간 중 보험계약을 해지할 경우 해약환급금은 일반형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급되고, 납입 완료 시 일반형과 동일한 해약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상품은 치매보장형과 장해보장형이 있어 두 가지 유형 중 선택 가입이 가능합니다. 

치매보장형은 중증치매보다 발생 가능성이 높은 중등도치매 진단 시에도 일시금 뿐만 아니라 매월 간병비가 지급됩니다. 경도이상치매 진단 시 일시금으로 보험금 500만원이 지급되며, 중등도이상치매 진단 시 일시금 1천500만원과 매월 간병비 100만원이 50개월 확정지급됩니다.

장해보장형 상품은 재해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인한 장해도 보장하는 상품으로, 특정 재해나 질병에 국한하지 않고 장해 지급율이 확정되면 장해 수준에 따라 매달 생활자금이 120회 지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50% 이상 장해 상태가 되면 매월 간병비 20만원, 60% 이상 장해 상태가 되는 경우 50% 이상 장해간병비까지 합산해 매달 100만원씩 120회가 지급됩니다.

보험기간은 90세 만기와 100세 만기로, 치매보장형의 경우 20세부터 장해보장형은 0세부터 가입 가능합니다. 100세 만기 선택 시 두가지 유형 모두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40세 여성이 가입금액 1천만원을 기준으로 90세 만기, 10년납을 선택한 경우 치매보장형은 월 보험료 17만2천원, 장해보장형은 8만9천500원입니다.

이 상품은 하나은행 방카슈랑스 제휴 은행 및 제휴 은행 모바일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시 2회차부터 1%이 보험료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기존 하나생명 고객인 경우 2% 할인을 더해 총 3%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임영호 하나생명 사장은 "고령화시대를 맞아 간병비를 든든하게 보장해 노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고안한 상품"이라며 "최근 요양치료나 간병인을 필요로 하는 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는 만큼 이번 상품이 노후 생활자금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