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마우스 is back, 23일 신곡 ‘슬램덩크’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듀오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th)가 1년 9개월 만에 컴백한다.
마이티 마우스(추플렉스, 쇼리)는 오는 2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슬램덩크'를 발매한다.
지난 13일 오후 마이티 마우스는 유튜브 '슬램덕후' 콘텐츠에 출연해 신곡 '슬램덩크' 발매 소식을 직접 전했다.
'슬램덩크'는 마이티 마우스가 지난 2021년 8월 발매한 싱글 '멕시코' 이후 1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힙합 듀오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th)가 1년 9개월 만에 컴백한다.
마이티 마우스(추플렉스, 쇼리)는 오는 2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슬램덩크’를 발매한다.
지난 13일 오후 마이티 마우스는 유튜브 ‘슬램덕후’ 콘텐츠에 출연해 신곡 ‘슬램덩크’ 발매 소식을 직접 전했다. 마이티 마우스는 "‘슬램덩크’의 채소연과 이미지가 비슷한 분이 피처링을 맡았다"며 여성 피처링 아티스트의 참여도 알렸다.
또한 "영화 ‘슬램덩크’, ‘리바운드’, ‘에어’의 연이은 개봉에 따라 농구붐 시즌의 에너지를 응축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슬램덩크’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중독성 강한 비트 위 마이티 마우스의 흥겹고 에너제틱한 래핑이 펼쳐진다.
‘슬램덩크’는 마이티 마우스가 지난 2021년 8월 발매한 싱글 ‘멕시코’ 이후 1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톡톡 튀는 음악성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해온 마이티 마우스의 개성을 응축한 곡이다.
한편, 마이티 마우스는 ‘에너지’, ‘톡톡’, ‘나쁜놈’, ‘랄랄라’ 등 히트곡으로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힙합 듀오다. 지난 2021년에는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힙합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IT거물 피살 사건의 반전…“용의자 여친 뺏고 여동생도 건드려”
- ‘뽀빠이’ 이상용, ‘심장병 후원금’ 횡령 ‘무혐의’이었지만…
- ‘김남국 논란’에도 민주 지지율↑…충청권·20대·여성 견인[리얼미터]
- ‘뭉칫돈’ 은행으로…잔액 10억 넘는 고액 예금 800조 육박 ‘사상 최대’, 한은 금리 인상 영향
- 안 통한 ‘문재인입니다’, ‘노무현입니다’ 8분의1 수준
- 바흐무트 재차 격화…우크라 “진지 10여곳 장악”vs러 “모든 공격 물리쳐”
- ‘조민 유튜브’ 하루만에 구독자 5만명 넘었다...“오겹살, 껍데기 좋아해” 통했나
- 정유라 통장에 수십번 ‘9원 입금’…“이젠 무섭다, 고소 검토”
- “심장피로가 쌓일 수 있어”… 이현이, 청천벽력 진단
- 경찰, ‘이재명 부모 묘소 훼손’ 4명 입건… “문중 관계자 아닌 단순 지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