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의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변하지 않는 가치를 키친 패키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으로도 확대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였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비스포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풍 면적 2배 늘어난 '와이드 무풍' 냉방…고효율 기능까지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지난해 냉장고ㆍ오븐ㆍ인덕션ㆍ스마트 후드ㆍ식기세척기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 출시에 이은 것이다.
기존 제품보다 2배 넓어진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이 더해진 점도 눈에 띈다. 여기에 일반 운전 대비 최대 61%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며,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감해주는 ‘AI 절약 모드’ 기능도 새로 장착됐다.
관리가 힘든 시스템에어컨을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안심케어 8단계’도 적용됐다. 극세필터와 PM 1.0 필터, 탈취필터가 3단계에 걸쳐 공기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고, 항화구리 항균, PM 1.0 살균, UV 살균 기능이 적용돼 유해세균을 99% 이상 항균ㆍ살균한다.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해동하는 방식으로 세척하는 ‘워시 클린’ 기능, 에어컨 운전 종료 후 알아서 최적의 온ㆍ습도로 건조해주는 ‘스마트 자동 건조’ 기능 등 ‘클린케어’ 5단계가 더해졌다.
리모컨 없이도 스마트싱스나 빅스비 음성인식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AI 맞춤쾌적’ 기능은 실내외 온도 및 공기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냉방·청정·제습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킨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변하지 않는 가치를 키친 패키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으로도 확대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였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비스포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기 (jek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내일부터 전기요금 1㎾h당 8원 인상…여름철 전기요금 부담 커질듯(상보)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몇 천원? 납득이”...김어준도 당황한 김남국 '이 시간' 코인 거래
- 고진영, LPGA 투어 파운더스컵 연장서 이민지 꺾고 우승…시즌 2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