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 GSEEK, 생성형 AI 실시간 강좌…23·30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이 23일과 30일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방법과 실습 중심 문서작성법 교육을 실시간 화상 강좌로 진행한다.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개념과 이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프롬프트 고도화 방법 및 수익화 방안에 대해 90분 동안 강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3일 '더 똑똑해진 챗GPT, 어떻게 활용할까'
30일 '챗GPT 시대, 문서작성법'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이 23일과 30일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방법과 실습 중심 문서작성법 교육을 실시간 화상 강좌로 진행한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후 7시 '더 똑똑해진 챗GPT, 어떻게 활용할까'를 주제로 권윤혜 디노클래스 대표의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개념과 이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프롬프트 고도화 방법 및 수익화 방안에 대해 90분 동안 강의한다. 모집인원은 500명이다.
30일 오후 7시에는 '챗GPT 시대, 문서작성법'을 주제로 이광춘 한국 R 사용자회 이사가 챗GPT를 활용한 문서 요약, 개체명 인식, 문서 생성, 문서 변환, 번역 등 디지털 글쓰기 방법에 대해 90분 동안 강의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두 강좌 모두 실시간 화상강좌로 개설되며,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접속해 편리하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화상 강좌 특성상 강의 종료 뒤 다시 볼 수 없다.
참여 방법은 '지식’ 누리집(www.gseek.kr) 회원가입 뒤 '화상 학습'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의 전날까지 교육생 모집이 진행되나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도는 지난달 지식회원 및 누리 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용자 5001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온라인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4678명(96%)이 관련 교육과정 개설 시 참여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이달부터 도민 대상 실시간 화상교육을 매월 두 차례, 모두 12차례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기도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경기도정에 접목하기 위해 전담 기구를 조직하고, 추진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발맞춰 생성형 인공지능의 저변확대를 위해 도민 대상 교육을 보다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지식'은 경기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무료 평생학습포털서비스로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 취미 등 9개 분야 총 1700여 개의 온라인 평생 학습 강좌를 365일 상시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