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K팝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 달성..'Spicy'한 신드롬

최혜진 기자 2023. 5. 15. 10: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 그룹 에스파가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특히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 수량만 총 180만 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발매 첫날 판매량 137만 장으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걸그룹 에스파가(aespa)가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세 번째 미니앨범 'MY WORLD'(마이 월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5.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걸 그룹 에스파가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8일 발매된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69만8784만 장을 돌파, SM 소속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한터차트 기준)을 달성했다.

에스파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전작 '걸스'(Girls)의 초동 112만6068장으로 기록한 이후 역대 걸그룹 초동 1위 타이틀을 다시 한번 거머쥐었다.

특히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 수량만 총 180만 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발매 첫날 판매량 137만 장으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에 이어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마이 월드'는 SMCU 에스파 세계관 시즌2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KWANGYA(광야)에서 REAL WORLD(리얼 월드)로 온 에스파의 새로운 음악 세계와 퍼포먼스, 패션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스파이시'(Spicy)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돼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