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플래닛, 힙합 동아리 대항전 UNI' VERSE 개최…1등 4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 힙합 동아리 내에서 구성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대표자 한 명이 참가 신청서를 낸 후 2분30초에서 5분 내외로 창작한 음악을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수상 동아리는 다음달 23일 발표한다.
김애니은희 와우플래닛 대표는 "힙합이라는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해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 콘텐츠 전문업체 와우플래닛이 대학교 힙합 동아리를 대상으로 힙합 대항전인 '유니버스(UNI' VERSE)'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대학 힙합 동아리 내에서 구성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대표자 한 명이 참가 신청서를 낸 후 2분30초에서 5분 내외로 창작한 음악을 와우플래닛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다. 이날까지 서울대 '바운스팩토리', 연세대 'RYU', 광운대 'C-SPOT' 등이 참가 신청을 했다.
수상 동아리는 다음달 23일 발표한다. 순위는 6월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좋아요' 투표를 통해 가린다. 좋아요 득표를 많이 할수록 순위가 높아진다. 다만 득표 수가 100개 미만일 경우 등수와 관련 없이 시상에서 제외한다. 1등에게는 4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등과 5등은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6월30일 시상한다.
수상을 하지 못하더라도 좋아요를 100개 이상을 얻은 창작물은 '시드마켓'에 등록이 가능하다. 시드마켓에서는 투자자에게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형식으로 창작 비용을 투자받아 수익을 낼 수 있다. 김애니은희 와우플래닛 대표는 "힙합이라는 장르를 중심으로 모인 학생들을 지원해 양질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미 "시총 100조는 가야죠"…큰손들도 '폭풍 매수'한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차량 소유자 10명 중 9명은 하루 2시간 미만 이용"
- "연봉 1.4억? 그래도 퇴사"…직원 갈아넣는 1위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김사부님, 주가부터 살려주세요"…드라마 흥행에도 '속 타네'
- "물이 빠져야 누가 알몸 수영하는지 안다"…월가 거물의 경고
- 백종원 "수동적이었던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을 걸유?"
- 박지선 교수 "'나는솔로'에 이별 극복 해법 있어"
- 블랙핑크 콘서트 예매한 자리가…3억 소송
- 알고 보니 피해자…김보름 "말하지 않은 이유는" 심경 고백
- 인상적인 손석구 표정연기…'켈리' 광고 어떻게 만들었나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