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드림스타트, 가족여행 프로그램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가족과 함께하는 글램핑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소통 및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편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가족과 함께하는 글램핑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소통 및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산청 비토애글램핑에서 열린 행사에는 모두 10가구가 참여했다.
참여 가족들은 물놀이를 비롯해 바비큐 저녁식사, 모닥불멍 등 시간을 가지며 가족애를 확인하는 등 힐링을 통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 산청군, 성인문해교육 검정고시 대비반 합격자 3명 배출
경남 산청군 성인문해교육사업 청춘배움학교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검정고시 대비 반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15일 산청군에 따르면 ‘2023학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결과 산청군 직영 검정고시 대비반 수강생 3명이 최종 합격했다.
권영자(68·산청읍) 어르신과 손정임(77·시천면) 어르신은 중졸 검정고시에서 민병조(73·산청읍) 어르신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특히 손정임 어르신은 도내 응시생 중 최고령자로 합격하는 영광스런 결과를 얻었다.
산청군은 산청 주민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지난 2021년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대비반은 산청군 전역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비대면(ZOOM) 방식으로 이뤄진다.
수강생들의 평균 나이는 72세로 국어, 영어, 사회, 수학, 과학, 도덕 등 6개 과목을 매주 12시간 동안 공부하며, 지난해에는 운영 1여 년만에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산청군은 오는 8월 치르는 제2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 산청군, 지역사회건강조사 16일~7월31일까지
경남 산청군은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주민들의 건강 통계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이번 건강조사는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진행한다.
조사대상은 통계전문가들이 선정한 표본가구의 가구원 중 만 19세 성인이다.
조사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확정된 조사문항을 숙련된 조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태블릿 PC를 이용 1대1 면접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사항목으로는 ▲흡연 ▲음주 ▲안전의식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건강 ▲정신건강 ▲예방접종 및 검진 ▲이환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낙상)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이다.
단 코로나19로 신장·체중·혈압 등 신체계측 조사와 지역선택조사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관련 문항 조사는 2023년부터 실시하지 않는다.
특히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조사원과 대상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할 계획이며, 조사원들은 조사 전 체온 확인, 일일 건강 보고와 조사 대상자의 체온을 재 확인 한 후 실시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