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알뜰폰 최초 8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엠모바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정보 취약계층의 다이렉트 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2016년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으로 웹 접근성 인증을 매년 갱신 중이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웹 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엠모바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정보 취약계층의 다이렉트 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2016년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으로 웹 접근성 인증을 매년 갱신 중이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웹 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장한다.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지능정보화 기본법'에 따른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의 품질을 1년 동안 인증하는 제도다.
KT엠모바일은 장애인·고령자들의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및 사용성을 개선했고, 서면 심사, 전문가 심사, 사용자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았다. 올해 주요 개선 사항은 색맹의 편의를 위한 인증기관이 권장하는 명도대비 적용, 지체장애인 대상 키보드 활용한 접근성 지원,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태그를 삽입 등이다. 고객 상담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할 수 있는 '상담예약 서비스'도 이달 내 제공할 예정이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이 불편함 없이 다이렉트 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건만남`으로 받은 9억…법원 "성매매 대가 아니다, 증여세 5억 내라"
- 정유라 통장에 매번 `9원`입금…"이젠 무섭다, 고소할 것"
- 폭설 갇힌 韓관광객 살려낸 美부부…한국 방문, 이번에도 제육볶음?
- `30억 투자` 김연아도 폭망한 이곳…"점포 3곳 중 한 곳, 불 꺼져"
- "이거 성인용품이예요" 속여…마약류 밀반입 총책 강제송환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北에 경고 메시지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