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에 무슨 망할 무승부냐" 정용진 구단주의 외침, KBO 바꿀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승부에 뿔난 구단주.
각별한 야구 사랑을 드러내고 있는 SSG 랜더스 구단주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KBO리그의 무승부 규정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반대로 KBO리그는 무승부 제도를 오랜 기간 유지하고 있다.
KBO도 퓨처스리그에서는 승부치기 규정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무승부에 뿔난 구단주.
각별한 야구 사랑을 드러내고 있는 SSG 랜더스 구단주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KBO리그의 무승부 규정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정 구단주가 이끄는 SSG는 14일 인천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연장 12회 접전 끝에 3대3으로 비겼다. 4시간58분 동안 양팀 선수들은 피터지게 싸웠지만, 가질 수 있는 건 1무 기록 뿐이었다.
그러자 정 구단주가 15일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정 구단주는 개인 SNS를 통해 "야구에 무슨 망할 무승부냐, 내참 지면 지는 거고 이기면 이기는 거지"라고 말하며 "12회부터는 승부치기 해야 함. 야구는 원래 무승부가 없는 경기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 구단주의 얘기가 틀린 건 아니다. 야구의 본 고장인 미국에서는 무승부가 없다. 메이저리그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끝장 승부'를 벌였다. 하루 넘겨 경기가 이어지기도 했다.
물론, 야구의 본질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경기가 너무 늘어지면 선수단도 고생이고 팬들의 인내심에도 한계가 생긴다. 때문에 메이저리그도 대체 방안을 마련했다. 승부치기다. 메이저리그는 연장에 들어가면 2루에 주자를 두고 이닝을 시작한다. 점수가 날 확률이 높아지고, 확실히 몇 이닝 안에 승부가 나는 경우가 많다. 각 팀들의 작전 야구를 보는 재미도 있다. 어떤 팀은 주자를 3루에 보내고 1점을 안정적으로 내기를 원하는 팀이 있고, 어떤 팀은 강공으로 대량 득점을 노리기도 한다.
반대로 KBO리그는 무승부 제도를 오랜 기간 유지하고 있다. 여러 차례 세부 규정이 변화된 적은 있지만, 큰 틀에서는 무승부 제도가 유지돼왔다. 2005년부터 시간 제한 없이 정규리그는 12회, 포스트시즌은 15회가 마지막 이닝이다.
예외로 2018년 KBO리그기 변화를 시도하며 '끝장 승부'를 도입했지만, 현장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며 1년 만에 폐기됐다.
일단 팬들 입장에서는 맥 빠지는 무승부보다 승부가 갈리는 걸 보기 원한다. 물론 야구를 7~8시간씩 보는 게 아니라는 전제에서 말이다. 때문에 정 구단주의 승부치기 도입 목소리는 아예 어이없는 주장이라고 하기 힘들다. 물론, 정 구단주가 원한다고 리그가 모두 그 방향으로 갈 수는 없는 법이다. 여러 의견 수렴과 토의가 있어야 한다.
KBO도 퓨처스리그에서는 승부치기 규정을 도입했다. 메이저리그와는 다르게 무사 1, 2루 승부치기다.
과연, 정 구단주가 던진 돌이 KBO리그를 바꿀 수 있을까.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간헐적 연애' 인정한 김종민, 최초 '결혼 발표'에 위약금 3억5천만원?('1박2일')
- 유재석, 또 터진 재산 1조원설 "아침식사는 자산가들 모임서 해결" ('놀뭐')[종합]
- '국악 전공' 30대 女 트로트 가수 사망 "숙소서 숨진채 발견"
- 서정희 母, 고 서세원 폭행 사건에 "딸을 너무 세뇌시켜서 완전 바보로 만들었더라" 분노('금쪽상
- "오토바이 바로 팔아버렸다"…정동원 논란 後 "아직 반성中, 소속사·가족 집중케어"('연예뒤통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