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 개발…“아시아 최대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스퀘어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를 개발했다.
알스퀘어는 15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서울 2023'에서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는 알스퀘어가 전수조사로 수집한 국내외 업무·상업용 빌딩 30만개의 데이터를 토대로 공급·임대·거래 시장의 모든 정보를 담은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알스퀘어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를 개발했다.
알스퀘어는 15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서울 2023’에서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내달 1~2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은 북미·유럽 기업의 전유물이었지만 아시아 기업 중 처음으로 알스퀘어가 시장에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는 알스퀘어가 전수조사로 수집한 국내외 업무·상업용 빌딩 30만개의 데이터를 토대로 공급·임대·거래 시장의 모든 정보를 담은 상업용 부동산 전문 분석 솔루션이다. 리서치센터와 제품개발팀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알스퀘어는 RA에 공급 추이, 임대 동향, 권역별 임대료, 공실률, 거래 사례 등 과거와 현재의 공급·임대·매매 정보를 모두 지도상에 표시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추후 물류센터 시장 정보도 체계적으로 분류, 정리해 담을 예정이다.
앞서 알스퀘어는 이지스자산운용과 코람코자산신탁 등 국내 대표 금융기관과 공급 계약을 맺었다. 류강민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은 “내년 초 RA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 부동산 업계의 시장 조사·분석 패턴이 뒤바뀔 것이다”며 “데이터 수집과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지애 (pja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몇 천원? 납득이”...김어준도 당황한 김남국 '이 시간' 코인 거래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속보]전기요금 1㎾h당 8원 인상…가구당 월 2700원 오를듯
- 중학생 딸에 피임기구 들이댄 아빠는 “사랑하자”고 말했다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200억대 사기 대출 의혹…민주당 의원 아들, 오늘 구속되나
- 고진영, LPGA 투어 파운더스컵 연장서 이민지 꺾고 우승…시즌 2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