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16일 상장한다.
15일 KB운용에 따르면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는 미국 SOFR(무위험지표금리)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KB자산운용이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16일 상장한다.
15일 KB운용에 따르면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는 미국 SOFR(무위험지표금리)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미국 SOFR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신뢰가 약화된 리보금리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지표로 미국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 RP(환매조건부채권) 거래를 기반으로 산출돼 신용위험이 배제된다.
SOFR금리는 일별 초단기금리를 복리로 쌓아가는 효과가 있어 금리변동에 따른 손실위험이 매우 낮다. 미국 Fed(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인상 기조로 최근 연 4.80~5.60% 정도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의 총보수는 연 0.05%다. 하루만 투자해도 SOFR금리 수취가 가능해 개인투자자들도 미국 Repo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를 활용하면 달러선물 ETF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시장 변동성 확대 구간에서 안정적인 유휴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파킹형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