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강렬한 손석구”…이노션, 하이트진로 ‘켈리’ 광고 비하인드 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모델 손석구 배우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새 맥주 '켈리' 광고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거의 반전, 켈리' 광고는 '덴마크 맥아' 편과 '더블 숙성' 편 두 개의 메인 영상으로 제작됐다.
직접 제작한 거대한 맥주 숙성 탱크를 중심으로 화면이 상하 반전되는 순간 강렬한 맥주 거품이 터져 나오는 듯한 효과를 CG 작업을 통해 완성시켰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모델 손석구 배우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새 맥주 '켈리' 광고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거의 반전, 켈리' 광고는 '덴마크 맥아' 편과 '더블 숙성' 편 두 개의 메인 영상으로 제작됐다. 기존 라거에 대한 편견에 맞서, 부드러운 맛과 강렬한 탄산감 등 대비되는 두 가지 맛의 공존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핵심이다.
덴마크 맥아 편에는 켈리가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부드러운 프리미엄 맥아 100%로 만들어졌다는 내용이 담겼다. 스케일감 넘치는 배경과 거침없는 카메라 무빙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시원하고도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광고 도입부의 바다와 육지가 공존하는 절경 장면은 실제로 덴마크 유틀란트반도에서 드론으로 촬영됐다.
더블 숙성 편은 상온 7도에서 1차 숙성한 뒤, 영하 1.5도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부드러움과 강렬한 탄산감을 담아낸 숙성 공법을 시각화했다. 직접 제작한 거대한 맥주 숙성 탱크를 중심으로 화면이 상하 반전되는 순간 강렬한 맥주 거품이 터져 나오는 듯한 효과를 CG 작업을 통해 완성시켰다고 회사는 전했다.
특히 두 영상 마지막에 등장하는 켈리 음용씬에서 배우 손석구 의 섬세한 표정연기이 호평을 받고 있다. 맥주가 입에 닿을 땐 부드러운 풍미를 느끼고, 목을 넘기는 순간 강렬한 표정으로 변하는 모습을 클로즈업 해 '라거의 반전' 타이틀에 걸맞은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켈리의 뛰어난 제품성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내기 위한 고민들이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켈리의 성공적인 항해를 위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건만남`으로 받은 9억…법원 "성매매 대가 아니다, 증여세 5억 내라"
- 정유라 통장에 매번 `9원`입금…"이젠 무섭다, 고소할 것"
- 폭설 갇힌 韓관광객 살려낸 美부부…한국 방문, 이번에도 제육볶음?
- `30억 투자` 김연아도 폭망한 이곳…"점포 3곳 중 한 곳, 불 꺼져"
- "이거 성인용품이예요" 속여…마약류 밀반입 총책 강제송환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