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에 투명한 밀폐용기... SK케미칼·코멕스 공동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케미칼은 코멕스산업과 함께 친환경 소재인 '에코젠 프로'로 제작한 밀폐용기 '에코 클리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코 클리어는 SK케미칼의 친환경 바이오 소재인 에코젠으로 만든 투명한 용기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플라스틱 온실가스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산화탄소 저감 소재에 대한 국내외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에코 클리어 개발로 에코젠의 우수성을 소비재에서 다양한 산업재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은 코멕스산업과 함께 친환경 소재인 '에코젠 프로'로 제작한 밀폐용기 '에코 클리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코 클리어는 SK케미칼의 친환경 바이오 소재인 에코젠으로 만든 투명한 용기다. 유리의 투명함과 깨지지 않은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했다.
에코 클리어에 사용된 에코젠 프로는 환경호르몬으로 분류되고 있는 비스페놀A 등의 성분 검출 우려가 없다. 산도가 높은 김치나 기름진 식자재를 오래 보관해도 냄새 배임이나 변색되지 않는다. 생산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는 다른 플라스틱 제품 대비 약 3분의 1수준이다.
구자일 코멕스 대표는 "주방생활용품도 이제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환경을 생각해야 할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플라스틱 온실가스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산화탄소 저감 소재에 대한 국내외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에코 클리어 개발로 에코젠의 우수성을 소비재에서 다양한 산업재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경험은 집에서 안전하게"…보호학생 10여차례 성폭행한 전직교사
- 갑자기 뛰어든 4살 아이, 14km 서행 車에 치어 사망…운전자 무죄
- 중학생 친딸에 피임기구 보여주며 "사랑하자"…40대男 징역 5년
- `조건만남`으로 받은 9억…법원 "성매매 대가 아니다, 증여세 5억 내라"
- 정유라 통장에 매번 `9원`입금…"이젠 무섭다, 고소할 것"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