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방시혁 언급 '프로젝트L' 주인공 미드낫, 15일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신인 아티스트 미드낫(MIDNATT)이 15일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첫 디지털 싱글 '마스커레이드'(Masquerade)를 발매한다.
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빌보드 매거진 커버 인터뷰에서 언급한 이른바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하이브는 "미드낫은 이날 오후 1시에 열리는 싱글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직접 등장한다"고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빌보드 매거진 커버 인터뷰에서 언급한 이른바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방 의장은 ‘프로젝트 L’에 대해 ‘음악과 기술을 융합한 신개념 프로젝트’라고 설명하면서 이를 통해 아티스트, 팬, 대중의 음악적 경험을 확장하고 K팝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미드낫은 싱글과 동명의 곡이자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 사운드를 강조한 신스웨이브 장르 곡인 ‘마스커레이드’를 선보인다. 엑소, 레드벨벳, 에프엑스, 인피니트 등의 곡을 쓴 프로듀서 겸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을 담당한 곡이다. ‘마스커레이드’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작했다는 점도 이목을 끄는 지점이다.
미드낫의 면면에 대해선 아직 제대로 알려진 바 없다. 하이브는 “미드낫은 이날 오후 1시에 열리는 싱글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직접 등장한다”고 예고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요즘 북한 어때?' 北 정보 사는 '보상금' 지급 급증…왜?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남친 미쳤다"…해외출장 중 마약 투약한 40대, 여친 신고로 덜미
- 내일부터 전기·가스요금 5% 인상…올여름 냉방비 주의보(종합)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택배기사’ 조의석 감독 “김우빈 흡연 신은 CG… CG팀에 감사”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