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KOBA 2023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3)'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KOBA 2023은 세계 각국의 우수한 영상 기기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는 국내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3)’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KOBA 2023은 세계 각국의 우수한 영상 기기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는 국내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다. 올해는 ‘넥스트 스테이지? 브레이크 더 프레임!(Next Stage? Break The Frame!)’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캐논코리아는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스튜디오 존 △PTZ 카메라 존 △BCTV 존 △시네마 카메라 및 캠코더 체험·전시 존 △플렉스 줌 렌즈 체험 존 △EOS R5 C & 버티고 존 △4K 디스플레이 존 등 총 7개의 부스를 마련했다.
스튜디오 존 입력부터 출력까지 방송·영상 전 과정에 걸친 ‘토털 이미징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모델과 함께 실제 촬영 현장과 같은 장면을 연출해 실시간으로 촬영과 확인이 가능한 방송 송출 시스템을 시연할 수 있다. 촬영 장비로는 국내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는 8K 초고화질 풀프레임 ‘EOS R5 C’, 전문가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EOS C300 Mark III’ ‘EOS C70’ 등 캐논 시네마 EOS 카메라 4대와 ENG 카메라 2대를 비치했다.
PTZ 카메라 존에서 1인치 CMOS 센서와 디직 DV7 영상 처리 엔진을 탑재한 PTZ 카메라 ‘CR-N700’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별도 액세서리 없이 인공지능(AI) 자동 추적이 가능한 ‘오토 트래킹’ 기술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EOS R 시리즈 카메라와 RF 마운트 렌즈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작년 출시한 ‘EOS R6 Mark II’부터 올해 4월 출시한 ‘EOS R8’ 등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를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다.
전시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영상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특별한 세미나 ‘Zeminar’를 진행한다. ‘재미난 콘텐츠를 만드는 위대한 이야기’라는 테마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캐논 마스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나영석 예능 PD, 윤권수 프로듀서가 강연한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KOBA 2023로 캐논의 최첨단 방송·영상 장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토탈 이미징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세대 방송·영상 산업에 가장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장비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상 파고든 슈퍼앱… 디지털 금융 빅매치
- 삼성디스플레이, 8.6세대 투자 본격화...전담조직 신설·발주 개시
- KG모빌리티 ‘신형 코란도 이모션’ 이달 출격
- SKB-넷플릭스, 망사용료 9차변론 평행선…“다음 기일서 대가 감정 방법 다룰 것”
- 마이크 존슨 피레티 대표 “다채로운 韓 골프 시장, 장인정신으로 승부”
- 한화솔루션, 명품 e커머스 키운다…‘에어스택’ 사업 확장 잰걸음
- ‘디플정(DPG) 허브’ 윤곽 드러났다
- 현대차 손잡은 美 팩토리얼에너지, 천안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
- 日 페이페이 “韓은 캐시리스 선진국…관광객 마중물 효과 기대”
- “일본은 현금” 옛말…150년 전통상점도 ‘QR결제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