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장 초반 약보합세‥한화솔루션 강세
[930MBC뉴스]
미국 소비심리지표 부진에 5년 기대 인플레이션이 201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플레이션 부담으로 달러 강세와 국채금리 급등의 움직임이 국내증시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월요일 오전 장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 보다 11.95 포인트 하락한 2463.47 포인트로, 코스닥은 12.65포인트 내린 809.78 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예상을 웃돌았다는 소식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내리고 있는 종목이 우세한 가운데 NC소프트가 기존 게임작들의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에 약세로 거래되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코프로가 MSCI 편입이 무산된 가운데 전 회장의 법정 구속 소식 등 악재가 겹치면서 6거래일째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화솔루션은 장기적인 성장 전략이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오르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930/article/6483676_36191.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전기요금 kWh 당 8원 인상‥월 약 3천 원 더 낸다
- 김남국 "상임위 중 코인 거래 죄송‥허위 사실 강력 대응"
- 강원 동해시 북동쪽 바다서 규모 4.5 지진‥"피해 신고 없어"
- 윤 대통령, G7 정상회의 참석‥"일본, 대단히 협조적"
- 우크라 곳곳에 미사일‥젤렌스키, 외교전 '총력'
- [사건속으로] 친부의 성폭행 시도 뒤 숨진 딸‥'적반하장' 가해자에 어떤 처벌?
- 일가족 살해 후 차량 사고‥18명 사상
- 시댁 문제로 다투다 격분해 집에 불 낸 50대 여성 입건
- 현직 경찰관이 임원‥수상한 '공공 승마장'
- 인천 소래포구에서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균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