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퍼런스 파이널 4팀 확정 ‘LALvsDEN - MIAvsBO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리 오브라이언 트로피를 향한 경쟁이 4팀으로 압축됐다.
양대 콘퍼런스의 우승 팀을 가리는 콘퍼런스 파이널 진출 팀이 모두 확정됐다.
이로써 보스턴은 시리즈 전적 4승 3패로 필라델피아를 물리치고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했다.
이제 양대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4팀이 모두 확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리 오브라이언 트로피를 향한 경쟁이 4팀으로 압축됐다. 양대 콘퍼런스의 우승 팀을 가리는 콘퍼런스 파이널 진출 팀이 모두 확정됐다.
보스턴 셀틱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한 TD 가든에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2022-23시즌 동부 콘퍼런스 2라운드 7차전을 가졌다.
이날 보스턴은 제이슨 테이텀의 51득점-13리바운드-5어시스트 활약을 앞세워 필라델피아에 112-88로 크게 승리했다.
이로써 보스턴은 시리즈 전적 4승 3패로 필라델피아를 물리치고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했다. 보스턴은 5차전까지 2승 3패로 몰렸으나, 6-7차전을 모두 잡아냈다.
반면 필라델피아는 조엘 엠비드가 15점 8리바운드로 부진했고, 제임스 하든 역시 9점 6리바운드 7어시스트에 그치며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이제 양대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4팀이 모두 확정됐다. 서부에서는 LA 레이커스와 덴버 너게츠, 동부에서는 보스턴과 마이애미 히트가 맞붙는다.
LA 레이커스와 덴버는 오는 17일 1차전을 치른다. 또 보스턴과 마이애미는 오는 18일부터 7전 4선승제의 콘퍼런스 파이널을 시작한다.
여기서 승리하는 두 팀은 오는 6월 2일부터 시작되는 파이널에 오른다. 파이널 역시 7전 4선승제로 치러진다.
파이널이 최종 7차전까지 갈 경우, 2022-23시즌 미국 프로농구(NBA)는 오는 6월 19일에 막을 내린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은규·이준 쓰러져→이장군 눈물, 안정환도 심경고백 (뭉찬2)
- 강예빈 근황, 몰디브 씹어먹는 패션 자신감 [DA★]
- 이동욱 애 있었어? 갑자기 육아 전쟁 (ft.김범·황희) (구미호뎐1938)
- 미주 심경고백 “아직 믿기지 않아”…17일 솔로 데뷔
- 김숙♥이대형 현실되나? “내가 책임지겠다” 난리 (당나귀 귀)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