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인명피해 없도록 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인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산사태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횡성군에 따르면 이번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로부터 군민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상황실' 운영
[횡=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인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산사태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횡성군에 따르면 이번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로부터 군민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해서다.
산사태 대책상황실은 군청 산림녹지과에 설치됐다. 산사태 위기 경보 수준(관심·주의·경계·심각)에 따라 예방·대비·대응·복구 임무를 수행한다.
산사태 발생이 우려될 경우 취약 주민을 대상으로 위험경보 서비스 제공, 대피 지원 등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와 상황관리, 응급 복구 등을 지원한다.
또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우기 전 산사태 피해지 복구 지역, 산사태취약지역, 사방댐 전수 점검 등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대비하고 기상정보 모니터링, 산사태 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상황에 대응한다.
김병혁 군 산림녹지과장은 "산사태 재난 예방·대응을 통해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