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증’ 발급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이 국내 최초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에 대한 공식 인증 '전문가 자격증'을 발급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인증 받은 항목은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 자격검증으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이 국내 최초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에 대한 공식 인증 ‘전문가 자격증’을 발급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2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사업주 자격검정사업 운영기업 확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와 김혜경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은 사업주가 종사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행하는 자격시험 인증에 대한 공신력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위임받는 제도다.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자격검정 개발비와 운영비의 일부가 지원된다.
우아한청년들이 인증 받은 항목은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 자격검증으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우아한청년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정하는 국내 최초 배달 이륜차 운전자 대상 전문가 자격 부여 기관이 됐다.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은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단순한 배송기사가 아닌 배달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자격 검정 시스템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배달 서비스 이해를 포함해 안전한 운행습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뒤, 이를 완벽하게 수료했는지 평가하는 과정을 거친다. 자격증은 평가 과정에서 일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수료생에게 제공한다.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앞으로 고객 접점의 중심에 있는 배달 이륜차 운전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서비스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머스크 만났다…차량용 반도체·미래산업 협력
- 현대차, 유니버스 국내 수소버스 신기술 ‘총집합’…친환경차 전환 신호탄
- 삼성, 반도체 전용 데이터센터 만든다
- [KIOST 창립 50주년] 강도형 원장 “미래 50년 향한 혁신 기반 구축에 집중”
- 35차례 연속 왜?...강원 동해시 해역서 4.5 지진 발생
- 野, ‘코인 의혹’ 김남국 탈당에 복잡해진 셈법… 이재명 “진심으로 사과”
- 디더블유아이, 시설관리 솔루션 ‘유비스 마스터’로 디지털 전환 성공 지름길 제시
- 신흥에스이씨, 1000억 투자 美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장 설립
- ‘정유사 도매가 공개’ 논의 중단...과도 규제 우려에 제동
- 드론·UAM 해외에서 러브콜... 17일 박람회에 해외 대사들이 직접 협력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