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대성미생물, 증평서도 구제역 확산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4년 만에 발생한 구제역이 청주에 이어 증평까지 빠르게 번지면서 대성미생물(036480)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28분 현재 대성미생물(036480)은 전 거래일 대비 13.78% 상승한 1만89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일 충북 청주시의 한우 농장 두 곳에서 의심 신고를 받고 정밀 검사를 진행한 결과 구제역 발생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구제역 발생은 2019년 1월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국내에서 4년 만에 발생한 구제역이 청주에 이어 증평까지 빠르게 번지면서 대성미생물(036480)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일 충북 청주시의 한우 농장 두 곳에서 의심 신고를 받고 정밀 검사를 진행한 결과 구제역 발생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구제역 발생은 2019년 1월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이후 구제역이 빠르게 번지면서 지난 14일 충청북도 증평군 도안면 소재 한우농가에서도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내려졌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6곳의 농가가 구제역 확진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몇 천원? 납득이”...김어준도 당황한 김남국 '이 시간' 코인 거래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당정, 오늘 전기요금 인상 결정…4% 이상 오를듯
- 중학생 딸에 피임기구 들이댄 아빠는 “사랑하자”고 말했다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200억대 사기 대출 의혹…민주당 의원 아들, 오늘 구속되나
- 가왕 '조용필'이 선택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