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화솔루션, 장기 성장 전략 부각에 4%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009830)이 장기적인 성장 전략이 부각되며 장초반 강세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태양광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가격 하락으로 인해 모듈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나 미국 모듈 가격의 상대적인 강세 지속 중이다"라며 "한화솔루션의 미국향 판매비중 확대 중장기적으로 평균판매가격(ASP) 하락을 방어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한화솔루션(009830)이 장기적인 성장 전략이 부각되며 장초반 강세다.
NH투자증권은 이날 보고서에서 한화솔루션에 대해 “미국 태양광의 수요 둔화와 함께 제품 가격하락 등에 대한 단기적인 우려가 존재한다”면서도 “중장기적으로는 크게 우려되는 부분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태양광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가격 하락으로 인해 모듈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나 미국 모듈 가격의 상대적인 강세 지속 중이다”라며 “한화솔루션의 미국향 판매비중 확대 중장기적으로 평균판매가격(ASP) 하락을 방어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 하락은 업스트림 제품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어 모듈 수익성 견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의 태양광 시장을 중심으로 한 중장기적 성장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며 단기적인 우려로 인한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내다봤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당정, 오늘 전기요금 인상 결정…4% 이상 오를듯
- 중학생 딸에 피임기구 들이댄 아빠는 “사랑하자”고 말했다
- ‘김남국 사태’에 국산 코인 휘청…“합리적 규제도입 필요”(종합)
- 200억대 사기 대출 의혹…민주당 의원 아들, 오늘 구속되나
- 가왕 '조용필'이 선택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