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데이터브릭스, C&SI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디지는 글로벌 데이터·AI 전문기업 데이터브릭스와 C&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디지는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모두를 하나의 통합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과 함께 이와 관련한 필요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디지는 글로벌 데이터·AI 전문기업 데이터브릭스와 C&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디지는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모두를 하나의 통합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과 함께 이와 관련한 필요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 세계 9000여개의 기업고객을 확보한 데이터브릭스는 리테일 및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모든 데이터 및 AI를 활용하는데 최적화된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공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티디지 이종명 대표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분석 및 AI 전문기업인 데이터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티디지가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보안, 관리의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및 데이터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브릭스 한국 지사장인 장정욱 대표는 “국내에서 아주 강한 레이크하우스에 대한 모멘텀을 보고 있으며, 이런 시기에 티디지와 같은 강력한 파트너를 우리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추가하여 기쁘다”며 “양사가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비전을 진보시켜, 더 많은 한국 기업들이 데이터 및 AI의 잠재력 열고 가치를 얻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반도체 전용 데이터센터 만든다
- 현대차, 유니버스 국내 수소버스 신기술 ‘총집합’…친환경차 전환 신호탄
- 한전·가스公 41조 자구책에도…전기·가스요금 소폭 인상 유력
- 野, ‘코인 의혹’ 김남국 탈당에 복잡해진 셈법… 이재명 “진심으로 사과”
- 디더블유아이, 시설관리 솔루션 ‘유비스 마스터’로 디지털 전환 성공 지름길 제시
- 신흥에스이씨, 1000억 투자 美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장 설립
- ‘정유사 도매가 공개’ 논의 중단...과도 규제 우려에 제동
- 드론·UAM 해외에서 러브콜... 17일 박람회에 해외 대사들이 직접 협력 제안
- 유료방송 대가산정 논의 다시 본격화…협의체 재가동
- [사설] 위성통신 마중물 빨리 부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