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LID 기술 활용한 슈퍼그린 수직정원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택시는 11일 평택시 고덕면 평택환경교육센터에 스마트그린도시 모델 대표 LID(저영향개발) 기술인 '슈퍼그린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슈퍼그린 수직정원은 △빗물 재이용△도시 물순환△미세먼지 제거△도시열섬 방지 등의 검증된 효과를 기반으로 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환경 기술 연구에 활용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평택시는 11일 평택시 고덕면 평택환경교육센터에 스마트그린도시 모델 대표 LID(저영향개발) 기술인 ‘슈퍼그린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슈퍼그린 수직정원은 △빗물 재이용△도시 물순환△미세먼지 제거△도시열섬 방지 등의 검증된 효과를 기반으로 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환경 기술 연구에 활용될 전망이다.
앞서 슈퍼그린 수직정원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KCL에서 미세먼지제거, 탄소흡수, 습도유지 등 환경 성능을 확인받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하는 환경교육센터인 송산글로벌교육센 터에도 적용되어 수직정원의 안정된 생육까지 검증받은 바 있다.
슈퍼그린 수직정원 기술 책임자인 김병일 씨엠아이 주식회사 본부장은 “슈퍼그린 수직정원 의 가장 큰 매력은 식물을 일상적으로 보며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 기술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를 통해 환경 교육과 기술 적용까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라리 죽여 달라"...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24명의 선원들[그해 오늘]
- “3억 車 예물에 생활비 400만원 줬는데…파혼한 이유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로고없는 명품' 이서현·정용진이 찜한 브랜드[찐부자리포트]
- [르포]“폐교될까 군대도 못가요”…한계 도달한 한국국제대
- 당정, 오늘 전기요금 인상 결정…4% 이상 오를듯
- 중학생 딸에 피임기구 들이댄 아빠는 “사랑하자”고 말했다
- ‘김남국 사태’에 국산 코인 휘청…“합리적 규제도입 필요”(종합)
- 200억대 사기 대출 의혹…민주당 의원 아들, 오늘 구속되나
- 가왕 '조용필'이 선택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