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3프로 맥북프로 준비…12코어 CPU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12코어 CPU, 18코어 GPU에 36GB 메모리를 갖춘 칩을 테스트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4일(현지시간) 파워 온 뉴스레터를 통해 보도했다.
때문에 M3 프로 칩은 CPU·GPU 모두 최소 2개의 추가 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마크 거먼은 애플이 M3 칩이 탑재된 새로운 아이맥, 맥북 에어, 저가형 맥북 프로 모델을 개발 중이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 M3 칩 탑재 맥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12코어 CPU, 18코어 GPU에 36GB 메모리를 갖춘 칩을 테스트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4일(현지시간) 파워 온 뉴스레터를 통해 보도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기자는 소식통을 인용해 해당 칩이 다음 달 WWDC에서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 맥북프로에서 테스트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칩에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14·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에 탑재되는 기본형 M3 프로 칩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칩은 성능과 전력 효율을 크게 개선하기 위해 TSMC의 3나노 공정을 기반으로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14인치 맥북 프로에 탑재된 기본형 M2 프로 칩은 10코어 CPU와 16코어 GPU를 탑재하고 있으며 16GB 메모리로 시작한다. 때문에 M3 프로 칩은 CPU·GPU 모두 최소 2개의 추가 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M3 프로와 M3 맥스 칩으로 넘어가기 전에 기본형 M3 칩을 출시해야 한다. 마크 거먼은 애플이 M3 칩이 탑재된 새로운 아이맥, 맥북 에어, 저가형 맥북 프로 모델을 개발 중이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 M3 칩 탑재 맥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M2 칩을 탑재한 15인치 맥북 에어도 올 여름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는 이전에 15인치 맥북 에어가 다음 달 WWDC에서 발표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5 일반 모델도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 잡스 친필 서명 23만원 수표, 1억4천만원에 팔렸다
- 애플, iOS 16.5·워치OS 9.5 다음주 출시
- 애플 파이널컷 프로·로직 프로, 이제 아이패드서도 쓴다
- 픽셀폴드에 진심?...구글, 아이폰·갤폴드 반납하면 최대 120만원 보상
- "엔비디아 AI칩 블랙웰, 서버 탑재시 과열"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20주년' 지스타2024, 21만명 다녀갔다…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