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KBSTAR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은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를 오는 16일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는 미국 무위험지표금리(SOFR)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어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ETF를 활용하면 달러선물ETF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시장 변동성 확대구간에서 안정적인 유휴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파킹형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KB자산운용은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를 오는 16일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2009년 국내 최초로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출시한 후 운용사 중 가장 많은 채권 ETF 라인업(25종)을 보유하고 있다.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는 미국 무위험지표금리(SOFR)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미국 무위험지표금리(SOFR)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신뢰가 약화된 리보(LIBOR)금리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지표로 미국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를 기반으로 산출된 신용위험이 배제된다.
SOFR 금리는 일별 초단기금리를 복리로 쌓아가는 효과가 있어 금리 변동에 따른 손실위험이 매우 낮고 미국 연준의 기준 금리인상 기조로 최근 연 4.80~5.60%정도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ETF의 총보수는 연 0.05%다. 하루만 투자해도 SOFR금리 수취가 가능해 개인 투자자들도 미국 레포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 금정섭본부장은 “정책금리 정점이 확실시되면서 시중은행 예금금리 하락과 함께 높은 수익으로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한 금리형 ETF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ETF를 활용하면 달러선물ETF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시장 변동성 확대구간에서 안정적인 유휴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파킹형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 지진 한 달 새 벌써 36번…왜 자주 일어나나[궁즉답]
- 맥주도 제로슈가 제품이 나오는데…원래 설탕이 들어가나요?[궁즉답]
- 성훈, 박나래와 루머에 "가족까지 고통…법적 대응" [공식]
- 옥상서 애정행각 20대 여성 추락사...17세 남자친구 재판행
- “아빠, 아빠 딸이잖아” 성폭행하려는 父에 호소한 딸, 결국
- 행사 앞두고 있었는데… 트롯 가수 해수, 향년 29세 나이로 사망
- "7월 사흘 빼고 매일 비온다"...기상청 답변은
- ‘영웅시대’ 빛났다…임영웅 팬카페 6년 ‘2375배 성장’
- "남친 미쳤다"…해외출장 중 마약 투약한 40대, 여친 신고로 덜미
- 日 대형기획사 쟈니스, 창업자의 미성년자 성착취 사과 영상 공개